메이저 놀이터

『설국』의 서정을 잇는 현대 일본 서정 문학의 진수 『환상의 빛』

『환상의 빛』,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집으로 가는 길은 어디서라도 멀지 않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최근에 샀지만 아직 읽지않은 책 세 권을 소개합니다.

 

환상의 빛

미야모토 테루 저/송태욱 역 | 바다출판사

『설국』의 서정을 잇는 현대 일본 서정 문학의 진수

 

 ‘소리 나는 책’ 코너에서 읽어드린 적이 있고, 청취자 여러분이 가장 뜨겁게 반응해주신 미야모토 테루의 소설집입니다. 이 책은 몇 년 전 국내에 출간됐지만 반응이 크게 좋지 않아서 절판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청취자분들이 아쉬워 하셨죠. 다행히 이번에 재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모두 네 편의 단편이 담겨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했던 표제작 『환상의 빛』은 단연 압권입니다. 서간체 소설인데 굉장히 좋은 작품이니 꼭 한 번 접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이종필 저/김명호 그림 | 동아시아

영화가 가르쳐주지 않는 물리학이 쉽고 재미있는 우주론

 

강의로 재탄생하다 영화 『인터스텔라』가 굉장한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종필 교수는 『인터스텔라』와 관련한 의견과 인터뷰를 다수 보여주셨는데요. 이번에는 『인터스텔라』와 관련된 한 권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영화 『인터스텔라』와 관련된 과학적 사실과 이론을 설명한 대중과학교양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 내용을 보면 챕터별로 그림을 그려가면서 비교적 간명하고 용이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영화 『인터스텔라』속의 과학적 사실들에 관한 설명들이 원론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편이라는 점인데요. 미국에서는 『인터스텔라』의 과학 자문을 맡았던 킵 손이 직접 쓴 책이 출간되어 있다고 하니 번역이 되면 함께 즐겨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은 어디서라도 멀지 않다

원철 저/강일구 그림 | 불광출판사

원철 스님이 2011년 산사로 돌아간 뒤 처음 펴낸 산문집

 

 다양한 매체에 기고하고 있는 원철 스님의 글을 모은 산문집 입니다. 글을 읽어보면 글들이 굉장히 고요하다, 그리고 전혀 야단을 떨지 않는다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수필이 가지는 본연의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말할 수 있겠죠. 책을 보면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들, 그리고 마음을 울리는 문장들도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한곳에 머물지 않고 수행을 하시는 분의 산문답게 얽매이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점이 흥미로운 산문집입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동진

어찌어찌 하다보니 ‘신문사 기자’ 생활을 십 수년간 했고, 또 어찌어찌 하다보니 ‘영화평론가’로 불리게 됐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했지만 한 번도 꿈꾸진 않았던 ‘영화 전문가’가 됐고, 글쓰기에 대한 절망의 끝에서 ‘글쟁이’가 됐다. 꿈이 없었다기보다는 꿈을 지탱할 만한 의지가 없었다. 그리고 이제, 삶에서 꿈이 그렇게 중요한가라고 되물으며 변명한다.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