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김윤석, 박유천, 이희준! 봉준호 감독 <해무> 캐스팅

동명 연극 ‘해무’ 원작 해무로 뒤덮인 검푸른 바다 위 ‘전진호’에서 벌어지는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사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봉준호 감독의 첫 제작영화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해무>가 김윤석-박유천-이희준-문성근-김상호-유승목 그리고 한예리까지 최강 배우들의 승선을 완료하고 10월 6일 촬영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살인의 추억> <괴물>을 비롯해 최근작 <설국열차>까지 평단과 관객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감독으로 손꼽히는 봉준호 감독이 처음으로 제작하는 영화 <해무>는 여섯 명의 선원을 태운 어선 ‘전진호’가 망망대해에서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로 동명의 연극 <해무>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연극 ‘날 보러 와요’를 바탕으로 영화 <살인의 추억>을 탄생시킨 봉준호-심성보 감독이 다시 한번 함께 작업에 나서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살인의 추억>의 각본을 쓴 심성보 감독은 영화 <해무>로 첫 연출을 맡는다. 


영화 속 사건의 핵심이 되는 ‘전진호’에 승선한 여섯 명의 선원들은 독특한 매력과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남자배우들이 탐낸 6인의 캐릭터는 다음과 같이 캐스팅이 확정되었다.   


제목 없음.png


강력한 카라스마로 <해무>의 주무대인 ‘전진호’를 지배하는 선장 ‘철주’ 역에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김윤석이 일찌감치 확정 되었으며, 이제 막 뱃일을 시작한 순박한 막내선원 ‘동식’ 역에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보고 싶다> 등을 통해 방송 3사 ‘연기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인기상 등을 휩쓸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박유천이 캐스팅되었다. 특히, 유아인, 여진구 등 차세대 스크린 스타들과의 완벽 연기 호흡을 보여줬던 김윤석의 노련미와 <해무>로 첫 스크린 신고식을 치르는 박유천의 패기가 만나 보여줄 시너지에 관객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성보다 욕구가 앞서는 독특한 매력의 선원 ‘창욱’ 역에는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이희준, 아버지처럼 ‘동식’을 돌봐주는 기관장 ‘완호’ 역에 관록의 배우 문성근, 선장을 묵묵히 따르는 우직한 갑판장 ‘호영’ 역에 개성파 배우 김상호, 거칠고 야비한 성격의 롤러수 ‘경구’ 역에 오랜 연극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유승목이 확정되어 최강의 조합이 완성되었다. 한편 이들과 함께 영화 <해무>에 승선할 여배우의 캐스팅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코리아>로 단번에 백상예술대상 영화 여자신인연기상을 거머쥐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예 한예리가 ‘전진호’로 밀항을 시도하는 조선족 여인 ‘홍매’ 역에 낙점됐다.


10월 6일, 첫 촬영에 들어간 <해무> 제작을 맡은 봉준호 감독은 "<살인의 추억>을 함께 작업할 때부터 느꼈던 심성보 감독의 뛰어난 역량을 믿고 이 영화를 기획하게 되었다. 강렬한 스토리와 뛰어난 배우들을 힘있고도 섬세하게 지휘해 나갈 그의 솜씨에 벌써부터 가슴이 설렌다"며 심성보 감독에 대한 신뢰감을 표했다. 영화 <해무>는 여섯 명의 선원을 태운 어선 ‘전진호’가 망망대해에서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 2014년 개봉을 목표로 촬영 중이다. 



[추천 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최진영이 써 내려간 모든 소설의 비밀

소설가 최진영의 첫 산문집. 경칩에서 우수까지, 절기마다 띄웠던 24개의 편지에 산문을 더했다. 18년 차 소설가인 작가를 계속 쓰는 사람으로 만든 "어떤 비밀"들을 담은 책은 그간 작품을 읽어준 독자에게 전하는 선물과도 같다. 나와 당신, 그 사이의 모든 것을 껴안는, 사랑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책.

꼬마 고구마의 좌충우돌 성장기!

자신을 꼭 닮은 사랑스러운 캐릭터 '꼬마 고구마'로 돌아온 이 시대의 작가 고정순. 난독증으로 글을 읽지 못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담은 그림책이다.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꼬마 고구마가 가족과 친구들의 지지 속에서 난독증을 딛고 당당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다정하게 그려냈다.

지금 팔리는 취향 너머의 경제

돈이 움직이는 곳에는 개인의 취향이 있다. 취향은 어떻게 돈이 되고, 트렌드가 되어 경제의 흐름을 이끄는 걸까? 소비문화와 경제의 상관관계가 궁금한 당신을 위해, 금융 플랫폼 토스 유튜브의 대표 콘텐츠 시리즈를 더욱 깊이 있고 풍부하게 책으로 엮었다.

배움에 관한 환상적인 책

인간 삶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을 때까지 배우는 과정이다. 배움을 지겹게 여긴다면 삶이 실패할 수밖에 없다. 단 한 번도 공부하며 즐거웠던 적이 없다면, 『무지의 즐거움』을 권한다. 평생 몸과 마음을 단련하며 배우는 데 바친 우치다 다쓰루의 경험과 통찰이 깃든 멋진 책.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