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강풀, 주호민, 윤태호… 대한민국 대표 웹툰작가 7인을 소개합니다

예스24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웹툰 단행본은? 대한민국 대표 웹툰작가 7인과 작품 히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채널예스는 국내 인터넷서점 최초로 인포그래픽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지난 '2012년 한국의 인기작가'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대표 웹툰 작가 7인 인포그래픽을 선보입니다. 강풀, 강도하, 윤태호 등 한국의 쟁쟁한 웹툰 인기작가를 두루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대표 웹툰작가 7인과 작품 히스토리를 공개합니다. 데뷔 후 꾸준하게 웹툰을 발표하고 있는 작가를 중심으로, 평균 3개 이상의 작품을 성공시킨 작가를 선정했습니다.

국내 웹툰의 시초 강풀(대표작: 『26년』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과 강도하(『위대한 캣츠비』 『로맨스 킬러』 등), 양영순(『천일야화』 『란의 공식』 등)을 비롯하여 주호민『짬』 『신과 함께』 등), 윤태호(『이끼』 『미생』 등), 조석(『마음의 소리』 『자율공상축구탐구만화』 등), 하일권(『삼봉이발소』 『목욕의 신』 등) 등의 작품을 연대별로 소개합니다.

현재 국내 포털 사이트에는 수백 개의 웹툰이 연재되고 있으며, 활동하는 웹툰작가는 500여 명으로 집계됩니다. 네이버와 다음 웹툰 서비스는 매월 수억 페이지뷰(PV)에 이를 정도로 ‘웹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12년 한해 동안 예스24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웹툰 단행본 10권도 함께 소개합니다. (기획=예스24 채널예스)

03.jpg


웹툰 특집 관련 기사

하루에 한 번, ‘본능적으로’ 웹툰 보는 시대
웹툰, 2000년대 초반 프로게이머의 등장과 다르지 않다
추천! 단행본으로 나온 웹툰 BEST 5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①] 시사만화가 굽시니스트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②] 요리 웹툰작가 정다정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③] 심리만화가 이종범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강풀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강도하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주호민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윤태호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네온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8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오늘의 책

끝나지 않는 오월을 향한 간절한 노래

[2024 노벨문학상 수상] 1980년 5월 18일부터 열흘 간의 광주, 그리고 그 이후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작가의 철저한 노력으로 담아낸 역작. 열다섯 살 소년 동호의 죽음을 중심으로 그 당시 고통받았지만, 역사에서 기록되지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꺼내 보이면서 그 시대를 증언한다.

고통 속에서도 타오르는, 어떤 사랑에 대하여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23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작이자 가장 최근작. 말해지지 않는 지난 시간들이 수십 년을 건너 한 외딴집에서 되살아난다. 깊은 어둠 속에서도 “지극한 사랑”이 불꽃처럼 뜨겁게 피어오른다. 작가의 바람처럼 이 작품은 “지극한 사랑에 대한 소설”이다.

전세계가 주목한 한강의 대표작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16년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한 장편소설이자 한강 소설가의 대표작. 보이지 않는 영혼의 고통을 식물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낸 섬세한 문장과 파격적인 내용이 큰 울림을 만들어낸다. 폭력의 악순환을 끊고,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나무가 되고자 한 여성의 이야기.

더럽혀지지 않는 어떤 흰 것에 관한 이야기

[2024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소설가의 아름답고 고요한 문체가 돋보이는, 한 편의 시와 같은 작품. 삶과 죽음의 경계를 허물고, 그 사이를 넘나드는 소설이다. ‘흰’이라는 한 글자에서 시작한 소설은 모든 애도의 시간을 문장들로 표현해냈다. 한강만이 표현할 수 있는 깊은 사유가 돋보인다.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