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2022년 연극 <돌아온다>, 캐스팅 공개

2022년 5월 7일(토) ~ 2022년 6월 5일(일) /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족에 대한 ‘향수’와 ‘그리움’을 담았습니다. (2022.03.31)

연극 <돌아온다> 티저 포스터 (제공: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2015년 제36회 서울연극제 ‘우수상’과 ‘연출상’, 2017년에는 영화로 개봉해 제41회 몬트리올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연극 <돌아온다>가 2022년 5월 7일(토)부터 6월 5일(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과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대표 김상중)의 공동주최로 개최될 예정이며, 대학로 소극장에서 주로 공연되었던 무대를 1,000석 규모의 예술의전당 토월극장 무대로 확장시켜 더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극 <돌아온다>는 허름하고 작은 ‘돌아온다’라는 식당을 배경으로 욕쟁이 할머니, 군대 간 아들을 기다리는 초등학교 여교사, 집 나간 아내를 기다리는 청년, 작은 절의 주지 스님 등의 사연을 통해 가족에 대한 진한 그리움과 향수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지난 2019년 한국·캐나다 문화교류재단의 초청을 받아 공연한 캐나다 공연을 통해 교민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하며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연극 <돌아온다> 캐스팅 (제공: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강성진, 박정철, 김수로, 이아현, 홍은희, 최영준

특히, 이번 연극 <돌아온다>에는 초연 당시 참여했던 배우들과 함께, 탄탄한 연기력과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배우들이 대거 합류해 기대를 더한다.

재연부터 식당 주인으로 작품을 이끌었던 강성진과 청년 역을 맡은 김수로를 필두로, 이번 공연에는 박정철, 홍은희, 이아현이 새롭게 합류한다.

최근 <도시의 얼굴들>, <오월의 햇살>, <꽃은 사절합니다> 등 꾸준한 연극 작업을 통해 관객들을 만나오고 있는 박정철은 강성진과 더불어 식당주인 역을 맡았다.  

지난 해 뮤지컬 <아가사>를 통해 무대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아현과 2014년 연극 <멜로드라마> 이후 8년 만에 무대에 오르는 홍은희가 여선생 역으로 더블 캐스팅되어 브라운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최근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빈센조>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최영준은 스님 역을 맡아 오랜만에 연극 무대로 컴백할 예정이다.


연극 <돌아온다> 캐스팅 (제공: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정상훈, 리우진, 김곽경희, 유안, 진태연, 김은주, 안두호
윤대성, 김민성, 최지혜, 김준호, 김아론, 현혜선, 홍채은, 유혜진

이들 외에도 연극-영화에 이르기까지 욕쟁이 할머니로 출연한 김곽경희는 물론, 정상훈, 리우진, 유안, 진태연, 김은주, 안두호, 윤대성, 김민성 등 초·재연 출연진들은 물론, 최지혜, 김준호, 김아론, 현혜선, 홍채은, 유혜진 등 신인 배우들의 열정 넘치는 연기까지 더해 또 한번의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극 <돌아온다> 공연개요

공연명

연극 <돌아온다>

공연기간

2022년 5월 7일(토) ~ 2022년 6월 5일(일)

공연장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공연시간

화,수,목 19시 30분 / 금 14시 / 토, 공휴일(6/1) 14시, 18시 / 일 14시 (월 공연없음)

관람등급

14세 이상

러닝타임

100분

프로듀서

김수로, 신연욱

예술감독

신영섭

작가

선욱현

연출

정범철

출연

강성진, 박정철, 김수로, 정상훈, 홍은희, 

이아현, 리우진, 최영준, 김곽경희, 유안,

진태연, 김은주, 안두호, 윤대성, 김민성, 

최지혜 김준호, 김아론, 현혜선, 홍채은, 유혜진

주최/제작

예술의전당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홍보/마케팅 

MARK923

공연예매

예술의전당, 인터파크 티켓, 예스24 티켓

예매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 

예술의전당 02-580-1300 /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