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북클러버] Book흐Book흐 - 『이방인』
<월간 채널예스> 2020년 2월호 예스24 독서 모임 독립 북클러버가 추천하는 책
책을 계속 읽게 하는 다리의 역할. Book흐Book흐 운영에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이다. (2020.02.05)
오프라인 독서 모임 서비스 ‘예스24 북클러버’는 전국 독서 모임의 신청을 받아 지원하고 있다. ‘독립 북클러버’로 선정된 모임은 예스24 북클럽 60일 무료 이용권과 북클럽머니 9,000원을 제공받고, 모임 후 예스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YES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독립 북클러버는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한다.
이달의 우수 독립 북클러버 ‘Book흐Book흐’
‘아이 동반이 가능한 독서 모임은 왜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Book흐Book흐는 아이 동반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독서 모임이다. 30대에서 50대까지 연령대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멤버들에게 1호, 2호 별칭을 붙이기도 하는 등 모임에서 별도로 신상이나 직업을 묻지 않고 있다. 독서 모임에서는 책 이야기만큼 중요한 건 없기 때문이다.
진지하기만 한 독서 모임을 목표로 하는 건 아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책을 보자’는 모임 이름처럼 Book흐Book흐는 책거리, 마니또, 상장 수여 등 다양한 행사도 병행하고 있다. 3명의 운영진은 ‘잘 읽고 잘 노는 모임’을 만들기 위해 매달 열심이다. 책을 계속 읽게 하는 다리의 역할. Book흐Book흐 운영에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이다.
예스24 독립 북클러버는 한 권의 책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알게 해준 계기가 되었다. Book흐Book흐는 지금까지 장르 제한 없이 각자 원하는 책을 자유롭게 읽어왔는데, 독립 북클러버를 시작으로 ‘이달의 지정 책’ 토론 모임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고전 2권, 소설 2권 총 4번의 지정 책 모임을 진행하면서 3개월로는 아쉽다는 멤버들의 말에 독립 북클러버에 다시 신청했고, 2020년에도 독립 북클러버로 계속 활동하고 있다.
‘Book흐Book흐’가 추천하는 책
“ 『이방인』 속 인물들의 입장을 각자 변론해보는 시간을 가졌던 적이 있습니다. 선악을 떠나 서로가 대변하는 이방인을 이해하면서 나를 한 단계 성장시켜줬던 책이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다 이방인일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게 하는 책입니다.”
이방인알베르 까뮈 저/김화영 역 | 민음사
낯선 인물과 독창적인 형식으로 현대 프랑스 문단에 '이방인'처럼 나타난 소설. 젊은 무명 작가였던 알베르 카뮈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이 작품은 현실에서 소외되어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현대인이 죽음을 앞두고 비로소 마주하는 실존의 체험을 강렬하게 그린다.
관련태그: 독립 북클러버, Book흐Book흐, 이방인, 독서 모임
예스24 독서 모임 북클러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베르 카뮈> 저/<김화영> 역9,000원(10% + 5%)
20세기의 지성이자 실존주의 문학의 대표 작가 알베르 카뮈. 현실에서 소외되어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현대인의 초상을 그리다. 낯선 인물과 독창적인 형식으로 현대 프랑스 문단에 '이방인'처럼 나타난 소설. 젊은 무명 작가였던 알베르 카뮈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이 작품은 현실에서 소외되어 이방인으로 살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