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 주인의 추천] ‘생태책방 산책아이’ 장세이 전은정 대표 - 『엄마는 숲해설가』
책방지기가 팔고 싶은 책 (3)
아이는 부모가 알려 준 본보기 놀이와 그 놀이의 의미를 듣고 한 발 더 나아가 자신만의 놀이를 만든답니다. (2019. 08. 01)
세상의 모든 부모들은 아이가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라길 바랍니다. 그래서 좋다는 건 다 사다 먹이고 비싼 돈을 들여 뭔가를 가르칩니다. 하지만 정작 아이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일은 외면하고 있습니다. 바로 밖에 나가 ‘자연’을 마음껏 만나게 하는 일입니다. 세상 그 어떤 존재보다 ‘자연스러운’ 존재인 아이는 특별한 계획이나 준비 없이도 밖에 나가면 스스로 놀잇감을 발견하고 그 놀이에 몰입합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숲은 지혜를 가르치는 교실이자 무공해 놀이터이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병원입니다.
틈만 나면 나가 놀자고 보채는 아이를 보며 부모는 아이와 밖에 나가 무엇을 할지 막막해지곤 합니다. 글 짓고 책 엮는 일을 하는 장세이 작가와 생태 책을 펴내는 목수책방의 대표 편집자 전은정이 함께하는 서울숲 옆 ‘생태책방 산책아이’가 이런 부모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책이 바로 『엄마는 숲해설가』입니다. 숲해설가인 이모와 열 살 지율이를 키우는 엄마가 함께 쓴 손쉬운 생태놀이 안내서이자 가까운 생태공원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사계절 내내 부모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우리 아이 전속 숲해설가’가 되어 아이를 흥미진진한 생태놀이의 세계에 빠져들게 합니다. 빈손과 맨몸으로 즐기는 아주 쉬운 생태놀이를 계절별로 소개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아이는 부모가 알려 준 본보기 놀이와 그 놀이의 의미를 듣고 한 발 더 나아가 자신만의 놀이를 만든답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6 1층
영업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전화번호 02-416-2161
인스타그램 : @ecobooksgoods
엄마는 숲해설가장세이, 장수영 공저 | 목수책방
아이와 밖에서 뭐하고 놀까 고민이 많았던 엄마가 아이와 함께 최고의 무공해 놀이터인 ‘자연’에서 쉽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방법 60가지를 소개한다.아이가 자연을 벗 삼아 뛰어놀 수 있게 도와준다.
관련태그: 생태책방 산책아이, 엄마는 숲 해설가, 자연, 놀이
<장세이>,<장수영> 공저 13,500원(10% + 5%)
『엄마는 숲해설가』는 이런 책이다! 숲해설가가 된 글 쓰는 이모 장세이와 아이가 ‘자연스럽게’ 자라기를 바라는 엄마 장수영이 함께 쓴 친절한 생태놀이·생태공간 안내서이다. 이 책은 아이와 밖에서 뭐하고 놀까 고민이 많았던 엄마가 아이와 함께 최고의 무공해 놀이터인 ‘자연’에서 쉽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