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뮤지컬 <구내과병원>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안녕”

~9/1(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3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귀신을 치료한다는 신선한 발상에 한국적 정서를 유쾌하게 녹여낸 뮤지컬 <구내과병원>은 살면서 누구나 겪게 되는 이별의 순간을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소중한 ‘안녕’의 순간으로 조명한다. (2019. 07. 15)

[구내과병원]공연사진(주하진,이세령,김대현)_1000px.jpg

뮤지컬 <구내과병원> 공연사진 (왼쪽부터 주하진, 이세령, 김대현) (사진제공 = 창작하는공간)

 

 

지난 5일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초연 개막한 뮤지컬  <구내과병원>  이 관객과 평단의 잇따른 호평 속에 관객몰이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대학로 창작뮤지컬의 차기 흥행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인큐베이팅 워크숍에서 첫 선을 보인 이 작품은 곧바로 2017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에 당선되며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약 2년 여의 개발기간을 거치며 완성도를 높였다.

 

 

[구내과병원]공연사진(김국희,안지환,유제윤)_1000px-tile.jpg

뮤지컬 <구내과병원> 공연사진 (사진제공 = 창작하는공간)

 

 

귀신을 치료한다는 신선한 발상에 한국적 정서를 유쾌하게 녹여낸 뮤지컬  <구내과병원>  은 살면서 누구나 겪게 되는 이별의 순간을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소중한 ‘안녕’의 순간으로 조명한다. 관객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 정서를 통해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셈이다.

 

 

[구내과병원]공연사진(유제윤,김국희)_1000px-tile.jpg

뮤지컬 <구내과병원> 공연사진 (사진제공 = 창작하는공간)

 

 

뮤지컬 <구내과병원>을 본 관객들은 “자극적이지 않은 이야기로 따뜻한 메세지를 전달하려는 작품의 의도가 전해져서 너무 좋았다”(인터파크 예매자 my***), “감동과 재미 모두 있는 뮤지컬”(인터파크 예매자 cs***), “힐링 그 자체”(예스24 예매자 lovspir**), “비극을 유머와 희망으로 풀어내는 뮤지컬”(예스24 예매자 enejwlw**) 등의 훈훈한 관람 후기를 남기며 배우들의 열연에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구내과병원>  의 무대 소품으로 진열된 다양한 소도구(극중 ‘안녕’)들은 실제   <구내과병원>  의 전 배우, 스태프들이 직접 가져온 물건들로 그 의미를 더했다. 허연정 연출은 “잘 보이진 않지만 무대에 진열된 ‘안녕’ 소품 중에는 통장이나 임명장, 명함 같은 것들도 있다”며 “돈과 권력, 명예 등 우리가 살면서 집착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상징하는 물건들도 곳곳에 두었다”고 설명했다.

 

뮤지컬  <구내과병원>  은 혼수상태에 빠진 할머니를 돌보는 의대생 ‘장기준’이 술기운에 할머니를 닮은 뒷모습을 좇다가 우연히 죽은 이들을 치료하는 ‘구내과병원’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구내과병원]공연사진(김대현)_1000px.jpg

뮤지컬 <구내과병원> 공연사진 (구원장 役 김대현) (사진제공 = 창작하는공간)


[구내과병원]공연사진(유제윤)_1000px.jpg

뮤지컬 <구내과병원> 공연사진 (구원장 役 유제윤) (사진제공 = 창작하는공간)

 

 

톡톡 튀는 캐릭터들과 진한 사연들이 어우러져 감정의 ‘단짠’을 유발하는 매력적인 창작뮤지컬 <구내과병원>  은 오는 9월 1일까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7/21(일)까지 오픈 위크를 맞아 개원 기념 40% 특별할인가를 제공한다. 해당 기간 내 관람 시  <구내과병원>   전 출연진이 직접 쓴 ‘힐링 메시지 카드’가 증정된다. (문의 02-3672-0900 / 예매 예스24 1544-6399, 인터파크 1544-1555)

 

* 공연개요

공연명 

뮤지컬 <구내과병원>

공연장 

예스24스테이지 3관 

공연기간 

2019.7.5(금) ~ 2019.9.1(일) 

공연시간 

화,목,금 오후 8시 / 수 오후 4시, 8시
토 오후 3시, 6시 30분 / 일 및 공휴일 오후 2시, 5시 30분 (*월 공연없음) 

관람등급 

중학생이상 관람가 (만 13세 이상) 

티켓가격 

전석 60,000원 

러닝타임 

105분
(인터미션 없음) 

프로듀서

이해만, 안혁원 

연출 

허연정 

안무 

홍유선 

작 

김정민 

작곡/음악감독 

성찬경 

출연 

원종환, 김수연, 김아영, 김대현, 유제윤, 이세령, 조훈
김국희, 최호승, 문경초, 금조, 안지환, 주하진, 이아진 

제작 

SAG, ㈜창작하는공간 

기획 / 개발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후원 

한국문화콘텐츠
진흥원 

홍모마케팅/문의 

㈜나인스토리 (02-3672-0900)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부제:
    • 장르: 뮤지컬
    • 장소: 예스24스테이지 3관
    • 등급: 만 13세 이상 (중학생이상 관람가)

오늘의 책

끝나지 않는 오월을 향한 간절한 노래

[2024 노벨문학상 수상] 1980년 5월 18일부터 열흘 간의 광주, 그리고 그 이후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작가의 철저한 노력으로 담아낸 역작. 열다섯 살 소년 동호의 죽음을 중심으로 그 당시 고통받았지만, 역사에서 기록되지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꺼내 보이면서 그 시대를 증언한다.

고통 속에서도 타오르는, 어떤 사랑에 대하여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23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작이자 가장 최근작. 말해지지 않는 지난 시간들이 수십 년을 건너 한 외딴집에서 되살아난다. 깊은 어둠 속에서도 “지극한 사랑”이 불꽃처럼 뜨겁게 피어오른다. 작가의 바람처럼 이 작품은 “지극한 사랑에 대한 소설”이다.

전세계가 주목한 한강의 대표작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16년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한 장편소설이자 한강 소설가의 대표작. 보이지 않는 영혼의 고통을 식물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낸 섬세한 문장과 파격적인 내용이 큰 울림을 만들어낸다. 폭력의 악순환을 끊고,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나무가 되고자 한 여성의 이야기.

더럽혀지지 않는 어떤 흰 것에 관한 이야기

[2024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소설가의 아름답고 고요한 문체가 돋보이는, 한 편의 시와 같은 작품. 삶과 죽음의 경계를 허물고, 그 사이를 넘나드는 소설이다. ‘흰’이라는 한 글자에서 시작한 소설은 모든 애도의 시간을 문장들로 표현해냈다. 한강만이 표현할 수 있는 깊은 사유가 돋보인다.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