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현대판 마녀사냥 연극 <시련> 개막!

2019년 2월 26일(화) ~ 3월 31일(일) 동국대학교 이해랑예술극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집단 안에서 희생당하는 개인의 비극을 다룬 연극 <시련>이 오늘 2월 26일(화) 동국대학교 이해랑 예술극장에서 개막한다. (2019. 02. 26)

연극_시련_티저포스터.jpg

                                          연극 <시련> 포스터 / 제공 :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연극  <시련> 의 작가 아서 밀러는 미국 경제공황 시기를 살아가는 소시민의 비극적은 삶을 리얼리즘으로 풀어낸 <세일즈맨의 죽음(Death of a Salesman)>으로 퓰리처상, 토니상, 뉴욕비평가상을 휩쓸었던 미국 현대 희곡의 대표 극작가이다. 아서 밀러는 한 인터뷰에서 작가 본인이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작품은 <시련>이라고 밝힌 적이 있을 만큼 연극  <시련> 은 최근 <세일즈맨의 죽음> 보다도 더 널리 공연되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연극 <시련> 은 이석준, 김재범, 박정복, 김로사, 임강희 등 실력파 배우를 포함한 27명 배우들의 열연으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연극  <시련> 을 공연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공을 들인 프로듀서 김수로가 기획 제작뿐만 아니라 토마스 푸트남 역을 맡아 작품에 대한 애착을 드러내며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연극  <시련> 을 오랜 시간 기다렸던 팬들 역시 ‘아서 밀러 작가의 대작인 시련이 연극으로 또 어떻게 탄생할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lee7***)’, ‘최고의 각본과 최고의 프로듀서와 배우들! 올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입니다.(러블리3***)’, ‘우리의 현실을 보고싶습니다.(ide***)’, ‘실력파 배우들이 떼로 나온다는데 안 볼 이유 있나요??(0515***) 등 흥분과 기대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또한 영국 왕립연극학교 출신으로 그동안 <라쇼몽>, <밑바닥에서>, <우르따인> 등 고전과 사회적 작품을 주로 다뤄온 강민재 연출이 맡았다. 그는 “2019년에 만나게 될 연극 <시련>은 작품의 깊이와 보편성을 훼손하는 착오를 범하지 않는다는 전제로, 300년이 넘는 과거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에 현대적 감성을 더하여 관객과의 공감대 형성과 작품의 메시지 공유를 더욱 긴밀히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먼 과거에 발생했던, 이 기이한 이야기가 연극  <시련> 을 통해 현재의 우리를 어떻게 투영할지 기대 된다.

 

 작년 뮤지컬 <랭보>, <인터뷰>, <스모크>, 연극 <돌아온다> 등을 성공으로 이끈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의 2019년 첫 연극, <시련> 은 2019년 2월 26일(화) ~ 3월 31일(일) 동국대학교 이해랑예술극장에서 공연된다. 연극 <시련> 은 인터파크, 하나카드 컬쳐 등 예매처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문의) 클립서비스(주) 1577-3363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부제:
    • 장르: 연극
    • 장소: 동국대학교 이해랑 예술극장
    • 등급: 만 13세이상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