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한 잔의 맛난 커피를 찾아가는 여행

삶의 신비를 품의 신의 커피를 맛보다 팔도에 숨어 있는 명품 커피 하우스 22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 책에서는 커피 하나만을 위해 연고도 없는 지역을 찾아 그곳에 뿌리를 내린 커피 명장들의 속 이야기와 유흥가가 아님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매력적인 카페들을 만날 수 있다. 저자는 책에서 소개하는 22곳의 카페에서 마신 커피가 몽(夢), 상(想), 향(香)이 조화롭게 깃든 ‘신의 커피’였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라면, 당신이 그토록 기다려온 진실한 커피 한 잔과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하루 하루를 지내면서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건강이다. 건강을 잘 보살펴야 한다고 누가 따끔하게 가르친 것도 아닌데 어려서부터 왠지 스스로 그래왔다. 그리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내게 가장 중요한 건 잠이다. 잠이 부족해지면 내 몸의 취약한 곳들에서 적신호를 바로 보내온다. 이런 나인데, 어느 날 오후 늦게 진한 아메리카노를 마셨다가 자려고 발버둥만 실컷 치다가 밤을 새고 출근한 적이 있었다. 커피 때문일까, 설마 했는데 오후 늦게 커피를 마시는 날은 역시나 불면의 밤이 찾아왔다. 슬프게도, 해가 지고나면 나는 좋아하는 커피와 친하게 지낼 수가 없다.


커피와 본격적으로 가까워진 건 사회생활을 하면서부터였다. 그 전에는 아메리카노는 너무 써서 마시지도 못 했고, 친구따라 라떼나 모카를 종종 마시는 정도였다. 이제는 몽롱한 아침이나 피곤이 가시지 않을 때면 커피를 가장 먼저 찾고, 그런 날이 아니어도 커피 향이 맛이 좋아서 찾게 되고, 그 중에서도 아메리카노를 가장 즐겨 마시고, 이 커피는 맛이 있다 없다 어떻다를 평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다. 많이 발전했다. 한약을 먹는 동안 커피가 금지되자 많이 괴로웠던 걸 생각하면 커피와 꽤 가까운 사이가 되었나 보다.


온라인 매거진 《커피 타임즈》를 운영하는 저자는 한 잔의 맛난 커피를 위해서라면 어디든 떠난다. 2년여의 기간 동안 100여 곳이 넘는 커피 하우스를 취재해 팔도에 숨어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커피 하우스 22곳을 엄선했다. 커피 하나만을 위해 연고도 없는 지역을 찾아 그곳에 뿌리를 내린 커피 명장들의 속 이야기와 유흥가가 아님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매력적인 카페들을 책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커피에 홀리고 풍경에 취하는, 신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로스팅 하우스들이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img_book_bot.jpg

커피비경 양선희 저/원종경 사진 | 알에이치코리아(RHK)
서울을 벗어나 팔도 곳곳에 숨어있는 커피 명소를 발굴한 책. 저자는 온라인 매거진 ‘커피 타임즈’를 운영하며 2년여의 기간 동안 100여 곳이 넘는 커피 하우스를 발로 뛰며 직접 취재해 대한민국을 대표할 커피 하우스 22곳을 엄선했다. 대도시 빌딩의 모퉁이가 아닌 마을 일부이자 자연의 한 조각처럼 자리한 커피 하우스, 체인점 본사에서 배달 오는 원두가 아닌 생두를 직접 고르고 볶아서 핸드드립 하는 커피 하우스, 진동벨의 떨림이 아닌 노름마치의 정겨운 목소리로 커피가 나왔음을 알리는 커피 하우스가 이 책에 담겨 있다.

 



[관련 기사]

-평범한 샐러리맨이 커피콩을 볶기까지, 전광수의 ‘커피 이야기’
-커피 로스팅에서 향을 맡는 것의 중요성
-우울할 때에는 커피를 마셔라
-우리가 술과 담배, 커피를 끊지 못하는 이유
-교통사고로 남편과 딸 잃은 여인, 커피를 남기고…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강현정(도서MD)

커피비경

<양선희> 저/<원종경> 사진14,400원(10% + 5%)

서울을 벗어나 팔도 곳곳에 숨어있는 커피 명소를 발굴한 책. 저자 양선희 작가는 온라인 매거진 ‘커피 타임즈’를 운영하며 2년여의 기간 동안 100여 곳이 넘는 커피 하우스를 발로 뛰며 직접 취재해 대한민국을 대표할 커피 하우스 22곳을 엄선했다. 대도시 빌딩의 모퉁이가 아닌 마을 일부이자 자연의 한 조각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우리 중 진짜 괴물은 누구인가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넬레 노이하우스 신작. 어느 날 한 소녀의 시신이 발견되고, 그녀의 엄마에게 사적 제재를 제공하는 한 단체가 접근한다. 강렬한 서사와 반전 속에 난민, 소셜미디어 등 현대 사회 문제를 녹아낸 노련미가 돋보인다. 그 끝에는 진정한 정의란 무엇인지 곱씹게 될 것이다.

시간을 사고파는 세상이 온다면?

시간 유전자를 이동하는 기술이 발견되어 돈만 있으면 누구나 시간을 살 수 있게 된 미래. 타임 스토어를 중심으로 영원한 생명을 꿈꾸는 자들의 흉악한 음모와 그들의 비밀을 파헤치는 아이들의 아슬아슬한 추격, 그리고 삶의 빛나는 가치를 이야기한다. 『열세 살의 걷기 클럽』 김혜정 작가의 신작.

경제의 중심에는 금리가 있다.

국제금융 최전선에서 활약한 조원경 저자의 신간. 금리가 경제와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한다. 자산 가치 증대와 리스크 관리에 필수적인 금리 이해를 돕기 위해 예금, 대출, 장단기 금리 등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여 금리와 경제의 상관관계를 설명해 주는 책.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내 편!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안효림 작가 신작. 화려하고 영롱한 자개 문양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부모의 맞벌이로 홀로 많은 시간을 보내던 아이가 신비로운 자개장 할머니와 함께 자개 나라를 모험하며 희망과 용기를 되찾는 이야기를 담았다. 진정한 보물은 가족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는 그림책이다.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