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정인지 배우의 책장

당신의 책장 - 정인지 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들은 평소 뭘 보고 듣고 읽을까? 언젠가 영감의 원천이 될지도 모를, 배우들의 요즘 보는 콘텐츠. (2024.04.17)


배우들은 평소 뭘 보고 듣고 읽을까?
언젠가 영감의 원천이 될지도 모를, 배우들의 요즘 보는 콘텐츠.

ⓒ 더뮤지컬


청주시 유튜브 캡처

청주시 유튜브 '청주 동물원'


바람이를 알게 되고 보기 시작한 유튜브인데 아주 평온하다. 요즘은 뇌에 말들을 털어내고 싶을 때, 과다한 정보에 눈을 세척하고 싶을 때 틀어두고 마치 불멍을 하듯 본다. 연휴 첫날 오전 같은 영상이다.




『다정소감』

김혼비 저 | 안온북스


크레마s를 구입하고 만난 에세이. 낄낄 이렇게 유쾌한 문체는 오랜만이었다. 실제로 낄낄거리면서 봤지만 웃음 속에 한 번쯤 멈칫하게 될 때가 있었지 ‘축구를 시작하고 가장 좋아진 건 집주인과 싸울 수 있게 된 거예요!’




『다 하지 못한 말』

임경선 저 | 토스트


아 연애소설이다. 그간 대본이나 영화로만 만났던 연애 장르가 일인칭시점으로 펼쳐지는데 정리 안됐던 기억 속의 내 감정이, 그 역할의 그 순간이 ‘아, 이거였겠다’ 싶다. 




김추자 전 앨범, 최백호의 '책'


말 그대로 영감의 앨범. 머리가 딱딱하게 굳어가고 있구나 싶을 때 어김없이 꺼내 듣는다. 

 



팟캐스트 <여둘톡>


내 방 청소 메이트, 지하철 동반자, 장거리 조수석 친구. 똑똑하고 재밌는 언니들의 입담은 글로 볼 때와 또 다른 재미가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퀴어아이>


속도를 내야 할까, 생각이 들 때 본다. 사람들이 바뀌는 것도 묘한 쾌감이 있지만 그 과정에서 이 다섯 명의 요정들이 하는 말들을 듣고 있자면 나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내가 된다.



다정소감
다정소감
김혼비 저
안온북스
다 하지 못한 말
다 하지 못한 말
임경선 저
토스트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인지(배우)

배우. 뮤지컬 ,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마리 퀴리>, 연극 <더 헬멧>, 애플TV 시리즈 <파친코> 등이 있다.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