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제시 웨어 That! feels good!

제시 웨어(Jessie Ware) 'That! Feels Good!'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환과 현상 유지의 기로엔 주체성과 음악적 기틀이 있었고 <That! Feels Good!>에도 이 공식은 적용되었다. (2023.05.31)


꾸준하다. 2012년 데뷔작 <Devotion>을 발매한 삼십팔 세 싱어송라이터는 5장의 정규작을 모두 UK 앨범 차트 10위안에 올렸고, 섬세한 편곡으로 작품성을 공인받았다. 오는 7월 발매 예정인 블러의 아홉 번째 음반 <The Ballad Of Darren>의 프로듀서 제임스 포드와 합작한 신작 <That! Feels Good!>는 'Spotlight'가 수록된 포스트 디스코 수작 <What's Your Pleasure?>(2020)의 가도를 잇는다.

마빈 게이와 필라델피아 소울이 연상되는 'Hello love'의 부드러운 현악 세션과 아프로비트 그룹 코코로코가 참여한 'Begin again'과 'Beautiful people'의 라틴 리듬이 다채롭다. 곡 안에서의 유연한 하이브리드는 포드와 웨어의 소통으로 가능했고, <What's Your Pleasure?>의 힙한 느낌 대신 여유로움을 강조했다.

중심 트랙도 굳건하다. 타이틀 곡 'That! feels good!'은 스티비 원더 풍 건반 리프와 브라스가 흥겹다. 크레디트에 명시되지 않았으나 카일리 미노그와 영국 전자 음악 듀오 몰로코의 로신 머피가 겹겹이 쌓은 육성이 연대를 이뤘다 해방감을 연출한 'Free yourself'와 댄스 본능의 클럽 뱅어 'Freak me now'는 전작의 밀도를 계승했다.

'앨범형 아티스트'란 말이 어울릴까. 싱글 차트와 비교해 높은 앨범 성적이 완성도를 설명한다. 디스코 퀸의 이미지가 생경한 알앤비 <Devotion>(2012), 팝에 전자 음악을 혼합한 소포모어 작 <Tough Love>(2014)과 모두 질적 수준을 유지했다. 전환과 현상 유지의 기로엔 주체성과 음악적 기틀이 있었고 <That! Feels Good!>에도 이 공식은 적용되었다.



Jessie Ware - Devotion (LP)(CD)
Jessie Ware - Devotion (LP)(CD)
Jessie Ware
 
Jessie Ware (제시 웨어) - 4집 What's Your Pleasure?
Jessie Ware (제시 웨어) - 4집 What's Your Pleasure?
Jessie Ware
UniversalVirgin EMI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Jessie Ware27,200원(19% + 1%)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