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베이스 손태진의 무대

포르테 디 콰트로의 주역, 베이스 손태진의 무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감성 베이스 손태진과 만나는 여름밤, 전석 매진, 클래식 크로스오버의 대세 입증! (2021.06.23)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6월 30일(수) 오후 7시 30분 IBK챔버홀에서 올해 <아티스트 라운지>의 무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대의 주인공 베이스 손태진은 JTBC의 <팬텀싱어>의 우승팀인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그 외에도 <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등 다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과 만나고 있다.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한 손태진은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잠든 그대’, ‘오르골’ 등 솔로 음원을 발표하며 크로스오버 음악까지 섭렵하여 저음 베이스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연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주제로 각 계절에 맞는 음악을 손태진이 직접 선정하여 한여름 밤, 관객들과 함께 사계절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음악여행을 떠난다. 프로그램은 사전에 공지하지 않고, 공연장에서 오픈할 예정으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끌어 올릴 예정이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음악회 프로그램으로 대중가요, 뮤지컬 넘버, 팝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손태진 만의 감성으로 선보인다. 피아니스트 문재원, 더블베이시스트 장승호, 드러머 송준영도 함께해 여름밤을 적시는 특별한 하모니를 이룰 예정이다. 유인택 사장은 “티켓이 오픈되자마자 전석 매진되는 저력을 보여준 손태진의 따뜻한 음색을 만나볼 수 있는 감동 가득한 음악회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티스트와 나누는 음악 방담放談
다양한 프로그램,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는 일상 속 음악회

<아티스트 라운지>는 예술의전당이 IBK챔버홀을 무대로 2014년 2월부터 시작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하는 캐주얼 음악회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에 곡 해설과 사연을 버무려 품격과 재미를 겸비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부터는 공연시간을 60분에서 90분으로 늘려 교감과 감동의 깊이를 더했다.



베이스 손태진

손태진은 2016 JTBC <팬덤싱어>의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로, 2018 첫 솔로 싱글 '잠든 그대'를 발표한 이후 첫 단독 콘서트 'Fw : I am' 개최, KBS 예능 <입맞춤>,<불후의 명곡>,<열린 음악회> 등에 출연하며 클래식과 대중음악 팬들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고 있다. 2019년 6월 두 번째 싱글 '오르골'을 발표하고 단독 콘서트 'One Summer Night'을 개최했을 뿐만 아니라 TBS eFM '손태진의 스윗 랑데부' DJ를 맡아 안정적인 진행을 이어오며, 그룹 활동에 이어 솔로 활동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JTBC <팬덤싱어 올스타전>에 출연, 크로스오버의 주역들과 다양한 컬라버레이션 무대를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손태진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매력을 펼칠 예정이다.


2021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공연일

출연자

비 고

1.24(수)

앙상블 블랭크

최재혁(지휘), 정다현(피아노), 한윤지, 김예지(바이올린), 최하람(비올라), 이호찬(첼로), 유이삭(더블베이스), 유우연, 류지원(플루트), 김길우(클라리넷)

코로나19로

취소

2.24(수)

이택기, 박진형(피아노)

3.31(수)

앙상블 에메트 Ensemble Emeth

성미경, 김만기, 고로헌, 박재선(더블베이스)

4.28(수)

박종성(하모니카), 조영훈(피아노)

5.26(수)

레이어스 클래식

김재영(바이올린), 강대명(피아노), 김대연(첼로)

6.30(수)

손태진(베이스), 문재원(피아노),

장승호(더블베이스), 송준영(드럼)

7.28(수)

듀오 피다

한여진(플루트), 황세희(하프)

8.25(수)

볼체 콰르텟

이호준, 박동석(바이올린), 조재현(비올라), 정다운(첼로)

9.29(수)

김상진(비올라) 외

10.27(수)

고상지 밴드

고상지(반도네온), 최문석(피아노), 윤종수(바이올린)

11.24(수)

김은혜(타악기) 외

12.29(수)

뷔에르 앙상블

조성호(클라리넷), 유지홍(플루트),

고관수(오보에), 이은호(바순), 주홍진(호른)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부제:
    • 장르: 클래식/무용/국악
    • 장소: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 등급: 8세이상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