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배우 조병규, 영화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로 기대 증폭

독보적인 캐릭터와 재기발랄한 이야기로 스크린까지 넓힌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최고 화제작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의 주역 조병규가 또 한 번의 흥행 신드롬을 예고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2021.01.25)


드라마, 영화, 예능까지 승승장구하고 있는 배우 조병규가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에서 독특하지만 자꾸만 눈길이 가는 개성만점 캐릭터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이어갈 준비를 마쳤다.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는 지구 최대의 위기, 외계인을 찾아라! 과학 지식 100% 겁 200%로 똘똘 뭉친 외계인 연구 동호회 멤버들이 생애 최고의 위기를 맞이한 쇼킹 미스터리 코미디.

조병규는 드라마 KBS <후아유-학교 2015>을 시작으로, KBS <뷰티풀 마인드>, JTBC <청춘시대2>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후 2019년 최고의 화제작 JTBC <SKY 캐슬>을 통해 최고 대세 신인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라섰다. 이후 SBS <스토브리그], 그리고 2021년 OCN <경이로운 소문>까지 연속으로 흥행 홈런을 날리고, ‘2020 SBS 연기대상’ 신인상의 영예를 안으며 황금기를 열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우상><걸캅스> 등에서 신 스틸러로 활약하며 관객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데뷔한 지 6년 차임에도 벌써 70여 편의 작품에 참여했을 만큼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 그가 이번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로 스크린까지 영역을 넓히며 2021년 가장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예고한다.


영화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 공식 포스터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에서 태권도 국가대표 상비군이지만 겁은 많은 예민보스 ‘도건태’ 역을 맡은 조병규는 엉뚱하면서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뽐낸다. 자신의 생존을 위해서라면 한마디도 지지 않고 꼿꼿하게 대들지만, 위험한 상황 앞에서는 누구보다 빠르게 나서는 캐릭터를 통해 지금껏 보지 못했던 배우 조병규의 색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그는 한 인터뷰를 통해 “SF, 판타지, 추리, 아주 다양한 장르가 복합된 영화다. 어느 한 명도 평범하지 않은 캐릭터들이 등장해 굉장히 매력적인 작품”이라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어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출구 없는 매력을 뽐내며 2021년 가장 뜨거운 스타로 등극한 조병규의 활약이 담긴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는 오는 2월 3일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