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2020 연극 <아마데우스> 캐스팅 공개!

살리에리 役 지현준 김재범 차지연 한지상 모차르트 役 최재웅 백석광 박은석 성규 강영석 콘스탄체 役 이봄소리 홍서영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실력파 배우들이 펼치는 美친 연기 호흡! 깊은 공감과 강렬한 여운으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10월 22일 프리뷰 티켓오픈! (2020.10.12)

2020 연극 ‘아마데우스’ 캐스트 공개 이미지 / 제공 – PAGE1


11월 17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개막을 앞둔 연극 <아마데우스>(제작: PAGE1)가 살리에리,모차르트, 콘스탄체 배역을 포함한 전체 캐스트 라인업를 공개했다. 

<에쿠우스>, <고곤의 선물>, <아마데우스> 등 영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피터 셰퍼(Peter Shaffer)의 연극 <아마데우스>는 타고난 재능을 지닌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와 그에게 경외와 질투를 느끼며 자신의 평범함에 고통스러워했던 ‘살리에리’의 고뇌를 조명한 작품이다. 2018년 한국 초연 당시 강렬한 드라마와 인상적인 무대, 기존의 연극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무대 연출에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단숨에 화제작으로 떠올랐고, 언론과 관객들의 연이은 호평을 받으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았다. 

먼저, 누구보다 음악을 사랑하는 노력파로 비엔나의 궁중 작곡가 자리에까지 올랐지만,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한눈에 알아보고 그에게 경이로움과 질투를 느끼며 자신의 평범함에 고통스러워하는 ‘살리에리’ 역에는 배우 지현준, 김재범, 차지연, 한지상이 캐스팅되었다.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극을 이끌어가는 화자로서 엄청난 분량의 대사를 소화하면서도 모차르트에게 느끼는 경외와 질투, 번민 그리고 신에 대한 원망에 이르기까지의 드라마틱한 감정을 깊은 연기 내공으로 무대에서 펼쳐 보일 예정이다. 

탁월한 캐릭터 분석과 묵직한 존재감으로 장르를 뛰어넘어 연기의 정점에 오른 배우 지현준이 초연에 이어 ‘살리에리’ 역으로 돌아오며, 섬세한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하는 배우 김재범이 새롭게 ‘살리에리’에 도전한다. 폭발적인 가창력의 디바 차지연은 오로지 연기만으로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또다시 한계가 없는 변신에 도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풍성하고 매력적인 보이스와 연기로 캐릭터를 완성한 믿고 보는 배우 한지상도 초연에 이어 ‘살리에리’ 역으로 출연하여 한층 깊어진 내면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신의 은총을 받은 천부적인 재능으로 천재 작곡가라 칭송받지만 방탕한 사생활을 오가며 비극적인 삶을 살다 간 ‘모차르트’ 역은 배우 최재웅, 백석광, 박은석, 성규, 강영석이 출연한다. 독특한 웃음소리와 타고난 천재성만큼 난해하기로 정평이 난 캐릭터이지만 시대를 앞서간 이의 고독이 느껴지는 복잡하면서 섬세한 내면 연기로 각기 다른 매력적인 ‘모차르트’를 만들어 낼 것이다.

무대와 드라마를 오가며 호소력 짙은 연기를 선보여온 실력파 배우 최재웅이 ‘모차르트’ 역으로 새로운 연기 변신에 도전하며, 2020년 백상예술대상 연극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단숨에 연기파 배우로 떠오른 백석광이 ‘모차르트’ 역으로 출연하여 밀도 높은 연기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타고난 연기력과 스타성으로 끊임없이 캐릭터 변신을 하는 배우 박은석은 싱크로율 100%의 ‘모차르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무대와 방송을 넘나들며 대중들을 사로잡는 만능 엔터테이너 성규는 초연에 이어 ‘모차르트’로서 한층 깊어진 내면 연기를 보여줄 것이다. 무대부터 드라마, 영화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며 끝없이 성장하고 있는 배우 강영석이 ‘모차르트’ 역으로 새롭게 함께 하여 매력적인 캐릭터를 구현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모차르트의 아내 ‘콘스탄체 베버’역에는 배우 이봄소리와 홍서영이 캐스팅되어,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야기의 흐름을 이끄는 멀티 캐릭터 ‘작은 바람들’에는 배우 김태한, 육현욱, 이상훈, 박소리, 김하나, 배훈이 캐스팅되어 극 중 내레이션을 비롯한 여러 개의 배역을 소화하며 극에 입체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유명 프리마돈나 ‘카테리나 카발리에리’ 역에는 초연에 이어 손의완이 출연을 확정하여 압도적인 가창력을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안무와 동작을 표현하며 극을 풍성하게 만들어낼 ‘코러스’로는 김예진, 한동훈, 최재웅, 김윤동, 박준혁이 출연하며, 한동훈, 박준혁은 ‘요제프 황제’와 ‘코러스’를 겸한다.

이처럼 무대와 영화, 드라마 등 장르를 넘나들며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총출동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마데우스>는 무대 위에서 실시간으로 선보이게 될 디테일한 호흡과 긴장감 넘치는 연기대결로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올 연말, 깊은 공감과 강렬한 여운으로 다시 한번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연극 <아마데우스>는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1년 1월 17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되며, 오는 10월 22일 인터파크와 YES24에서 프리뷰 티켓 오픈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문의 1577-3363)


뮤지컬 <아마데우스> 공연개요


공연명

연극 <아마데우스>

공연기간

2020.11.17(화) ~ 2021.01.17(일)

공연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압구정)

관람연령

14세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VIP석 99,000원 R석 88,000원 S석 77,000원 A석 66,000원

러닝타임

150분 (인터미션 20분 포함)

출연진

지현준 김재범 차지연 한지상 최재웅 백석광 박은석 성규 강영석 이봄소리 홍서영

김태한 육현욱 이상훈 박소리 김하나 배훈 손의완 김예진 한동훈 최재웅 김윤동 박준혁

창작진

극본┃피터 셰퍼 (Peter Shaffer)

작곡┃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프로듀서┃이성일

연출┃이지나 

협력연출┃이수인

작곡/음악감독┃채한울

안무┃서병구

무대디자인┃이엄지

의상디자인┃도연

조명디자인┃원유섭

음향디자인┃김필수  

소품디자인┃김상희

분장디자인┃김성혜

제작

PAGE1

홍보마케팅

커넥티드 컴퍼니

공연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