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편집자의 기획] 드라마의 여운을 사랑한다면 -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손희 편집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좋은 드라마를 본 날, 벅찬 감동을 나눌 상대가 있다면 어떨까?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은 속 깊은 대화 상대가 되어 주는 책이다. (2020.08.06)


좋은 드라마를 본 날, 벅찬 감동을 나눌 상대가 있다면 어떨까?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은 속 깊은 대화 상대가 되어 주는 책이다. 김민정 드라마 평론가는 문화전문지 『쿨투라』에 1년 반 동안 비평 글을 연재했다. 드라마와 울고 웃은 실제 삶이 녹아 있기에, 결국 평론집이자 에세이인 독특한 형식이 됐다. <동백꽃 필 무렵>, <눈이 부시게>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명작 드라마들이 가득 담겼다.

손희 편집자는 드라마를 즐기는 누구나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었다. 김민정 작가의 집필 의도를 살려 디자인 포인트를 ‘작고, 가볍고, 예쁘게’로 잡았다. 휴대하기 쉽도록 작은 판형으로 제작했고, 파스텔톤 배경에 은은한 일러스트가 들어간 표지를 선정했다. 그 결과, 가방에서 꺼내는 순간 시선을 끌 정도로 아름다운 책이 됐다.

이 책의 장점은 전문적인 비평 글이지만, 쉽고 편하게 읽힌다는 것. 한 번이라도 드라마에 매혹되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어떤 페이지를 펼쳐도 공감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인지 손희 편집자가 생각하는 타깃 독자의 목록은 폭넓다. “인문학 공부를 시작하는 신입생, 매혹적인 드라마 비평을 써보고 싶은 대학생, 드라마를 좋아하는 ‘밝은 낮보다 어두운 밤이 길게 남아있는 그대’가 이 책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당신의 밤을 위한 드라마 사용법
김민정 저
작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email protected]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