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의 책] 배우 김서형이 힐링할 때 읽는 그림책은?
셀럽이 읽는 책이 궁금해요 (10)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김서형은 최근에는 ‘그림책’에 빠졌다고 밝혔다. 그가 직접 들고나온 그림책은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글자 하나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힐링’이 되는 책이라고 소개했다. (2020.01.21)
SBS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김서형 편의 한 장면
<채널예스>가 매주 화요일 ‘셀럽의 책’을 연재합니다. 지금 가장 핫한 셀럽이 읽는 책을 소개하고, 특별한 독서 취향을 알아봅니다.
SKY캐슬에서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 선생님으로 변신해 남다른 카리스마를 보여준 배우 김서형. 그가 최근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로 돌아왔다. 이번 영화에서는 평소 보여주었던 차가운 이미지 대신 코믹한 반전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한다.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늘 도전을 멈추지 않는 김서형은 촬영이 없는 날에는 조용히 휴식을 즐기는 ‘집순이’다. 그리고 그 시간을 채우는 건 바로 ‘독서’다.
지난 1월 15일에 방영된 SBS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에서 김서형은 자신의 독서 취향을 공개했다. 책을 여러 번 읽는 것을 좋아한다는 김서형은 최근에는 ‘그림책’에 빠졌다고 밝혔다. 그가 직접 들고나온 그림책은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 글자 하나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힐링’이 되는 책이라고 소개했다.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는 매튜 코델의 명작 그림책이다. 출간되자마자 큰 주목을 받으며, 그해 미국에서 출간된 그림책 중 가장 훌륭한 작품에 수여되는 칼데콧상 대상을 수상했다. 글이 없는 이 그림책은 눈보라 속에서 길을 잃은 어린 소녀와 무리에서 뒤처진 새끼 늑대의 우정을 담은 작품이다. 아름다운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언어와 종을 뛰어넘은 소녀와 늑대의 친절과 용기에 잔잔한 감동을 받게 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매튜 코델 글그림 | 비룡소
눈보라 속에서 무리에 뒤처져 길 잃은 새끼 늑대를 구해준 소녀가, 다시 그 새끼 늑대 무리로부터 보은을 받아, 무사히 집으로 돌아온다는 이야기를 담은 글 없는 그림책입니다.
관련태그: 셀럽의 책, 배우 김서형,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그림책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email protected]
<매튜 코델> 글그림12,600원(10% + 5%)
2018 칼데콧 대상 수상! 2017 보스턴 글로브 혼 북 명예상 수상! 눈보라 속에서 길을 잃은 어린 소녀와 무리에서 뒤처져 길 잃은 새끼 늑대의 이야기. 언어와 종을 뛰어넘은 이 둘의 놀라운 생존기 속에 담긴 용기와 배려, 그리고 우정을 그려낸 그림책! 2018 칼데콧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