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뭐길래] 인생을 심플하게 만들어주는 책 – 박정섭 편

당신이 읽는 책이 궁금해요 (60)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추천보다는 제가 직접 찾는 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책을 볼 땐 표지와 제목에서 주는 첫 느낌을 중요하게 보는 거 같아요. 그리고 책장을 아무데나 넘겼을 때 글이 잘 읽혀야 해요. (2020. 01. 16)

배너_책이뭐길래_600.jpg

 

 

<채널예스>가 미니 인터뷰 코너 ‘책이 뭐길래’를 매주 목요일 연재합니다. 책을 꾸준하게 읽는 독자들에게 간단한 질문을 드립니다. 자신의 책 취향을 가볍게 밝힐 수 있는 분들을 찾아갑니다.

 

 

서울 문래동에서 ‘그림책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박정섭 작가는 그림책을 기반으로 기획, 작곡, 동시, 보드게임 등을 만들고 있다. 최근에는 『똥시집』 을 출간해 팟캐스트 <책읽아웃>에 출연하기도 했다. 『토선생 거선생』 에는 글 작가로 참여, 『맘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어!』 에서는 그림 작가로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창작 활동을 하는 중이다.

 

최근에 읽은 책들을 소개해주세요.

 

 

800x0.jpg

                                                       

 

 

『고양이처럼』 을 읽었어요. 저는 예전에 강아지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걸 배웠어요. 덕분에 세상을 다르게 볼 수 있었죠. 이번에 새로운 고양이 선생님을 만났는데요 주체할 수 없는 매력과  독립적임을 중요시 하십니다. 고양이 선생님의 수많은 노하우를 이 책에서 전수 해주실 거예요.

 

 

L_504442.jpg

                                                             

 

 

또 도미니크 로로의 『작은집을 예찬한다』도 즐겁게 보았습니다. 공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어준 책인데요. 작은 공간이 주는 재미와 편안함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읽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술술 읽혀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지인분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읽게 되었죠. 

 

 

88123877.jpg

                                                                  

 

 

마지막으로 『무인양품으로 시작하는 미니멀 라이프를 소개하고 싶어요. 작은 공간을 어떻게 하면 멋스럽고 편안하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데요. 미니멀 라이프의 관점으로 보는 32가지 비결을 이야기합니다. 적은 물건으로 깔끔하게 살수록 삶은 더욱 풍요로워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신이 살고 있는 방이 곧 자신의 마음속이라 생각하기에 물건을 잘 버리지 못하는 저에게 꼭 필요한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우연히 서점에서 발견했는데요. 그냥 운명적으로 만나는 책들을 좋아해요. 책과의 인연도 사람의 인연과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평소 책을 선택할 때, 기준은 무엇인가요?

 

추천보다는 제가 직접 찾는 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책을 볼 땐 표지와 제목에서 주는 첫 느낌을 중요하게 보는 거 같아요. 그리고 책장을 아무데나 넘겼을 때 글이 잘 읽혀야 해요. 글이 겉돌지 않고 술술 공감이 되는 책이면 좋다라는 기준으로 고릅니다

 

어떤 책을 볼 때, 특별히 반갑나요?

 

인생을 심플하게 만들어주는 책들을 발견할 때가 반가워요.

 

신간을 기다리는 작가가 있나요?

 

도미니크 로로 작가의 신간을 기다리고 있어요. 개인적 취향으로 이 작가님의 책은 몇 번을 읽고 또 읽어도 재미가 있습니다. 읽을 때마다 새롭게 다시 저를 리셋해주고 일깨워주는 것 같거든요.

 

 

 

 

 


 

 

심플하게 산다 2도미니크 로로 저/임영신 역 | 바다출판사
그 바람에 타고난 몸 안의 리듬이 깨져, 마음도 흐트러진 채 살아가고 있다. 삶이 고되고 공허한 이유다. 소식은 이렇게 어그러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다시 잡아 준다. 이 균형이 평정심, 인간이 도달하려는 궁극의 상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