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태티서, 여느 때보다 괜찮은 하모니를 담은 앨범

소녀시대 태티서 < X-Mas Special >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볼륨은 적지만 밀도 높은 구성으로 진부한 클리셰만으로 한 탕을 노리는 앨범들과 질적으로 다른 홀리데이 레코드를 만들었다.

L.jpg

 

연말 특수를 겨냥한 크리스마스 앨범 대열에 소녀시대-태티서가 합류했다. 지난 두 장의 EP를 통해 충분히 드러낸 보컬 그룹으로서의 역량은 평소보다 힘을 뺀 시즌 앨범에서도 그 힘을 넉넉히 발휘한다. 각기 다른 개성을 충분히 살리는 동시에 안정적인 밸런스를 갖추며 여느 때보다 괜찮은 하모니를 담았다. 정통에 가까운 캐럴과 팝 댄스, 어쿠스틱에 걸친 음악도 준수하다. 비록 「Dear santa」의 R&B 인트로와 캐럴풍 후반부가 충돌하는 부자연스러운 진행이 아쉽지만, 각각을 따로 보면 훌륭하다. 특히 전통적인 미국식 캐럴 팝에 가까운 메인 테마의 수려한 멜로디 진행, 편곡은 상당한 흡인력을 보인다.

 

수록곡 면면은 시즌 앨범임을 암시하는 노랫말과 악기를 제외하면 다수의 트랙이 평상시 이들의 음악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만듦새는 결코 허술하지 않다. 펑키한 레트로풍 댄스 팝 「I like the way」와 산뜻한 멜로디에 어울리는 담백한 가창이 인상적인 「첫눈처럼」은 기존의 태티서, 혹은 소녀시대와 접점을 이루면서도 주제에 어울리는 편곡이 색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어쿠스틱 발라드 「겨울을 닮은 너」, 클래식한 캐럴 작법을 따르는 팝 발라드 「Merry christmas」의 소박한 보컬 운용은 화려했던 「Twinkle」, 「Holler」와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감수성을 자극한다. 볼륨은 적지만 밀도 높은 구성으로 진부한 클리셰만으로 한 탕을 노리는 앨범들과 질적으로 다른 홀리데이 레코드를 만들었다.

 

2015/12 정민재([email protected])

 

 


[관련 기사]


- 키스 리처드, 로큰롤의 전설을 만들어 낸 주역

- 카일리 미노그, 친숙하면서도 유니크한 캐럴 앨범
- 거부할 수 없는 네오 소울 사운드, 리앤 라 하바스 
- 개리 클락 주니어, 블루스를 해석해내는 소니 보이의 재능

- 콜드플레이, 즐기기에는 괜찮은 음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13,400원(19% + 1%)

No.1 유닛 ‘소녀시대-태티서’,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 ‘Dear Santa’ 12월 4일 발매! 태티서의 첫 크리스마스 앨범! 전세계는 다시 한번 태티서 열풍! No.1 유닛 소녀시대-태티서가 12월 4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 ‘Dear Santa’를 발표한다. 소녀시대-태티서는 12..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