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프랑스 박스오피스 1위 영화 <미라클 벨리에>

영화의 감동을 잇는 전율의 무대가 펼쳐진다 국내 개봉 앞두고 실화의 주인공 '루안 에머라' 내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빌리 엘리어트>도 저항할 수 없는 감동 실화”(Premiere) 등 해외 평단의 아낌없는 극찬을 받고 있는 <미라클 벨리에>의 히로인 루안 에머라가 내한을 확정 지어 화제가 되고 있다.

6월 내한을 확정 지은 루안 에머라는 프랑스 인기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프랑스 시즌2> 출신으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장르는 넘나드는 노래 소화력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끌어 가장 주목 받는 신인으로 화제를 모았다.

 

1-0613.jpg

 

가족 중 유일하게 들을 수 있는 폴라가 우연히 노래에 재능을 발견하고 위기와 갈등을 뛰어넘어 꿈을 펼치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노래를 잘할 수 있는 배우를 찾길 원했던 에릭 라티고 감독은 약 80명 정도 오디션을 봤지만 적절한 배우를 찾지 못했던 순간 캐스팅 디렉터의 조언으로 <더 보이스 프랑스 시즌2>의 루안 에머라 무대를 보게 되었고 바로 그녀를 주연으로 캐스팅하게 되었다.

 

에릭 라티고 감독은 루안 에머라의 소녀 같지만 성숙하고 강한 목소리에 매료되었고 첫 번째 카메라 테스트 때 그녀가 폴라가 되어야 한다는 확신을 받았다고 한다. 그 결과 첫 번째 주연작 <미라클 벨리에>의 폴라를 완벽 소화하여 프랑스의 아카데미라 불리는 제40회 세자르 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입증 받아 명실공히 실력파 배우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미라클 벨리에>는 유럽에서 엄청난 흥행 기록을 세우고 <헝거게임><트와일라잇> 등 블록버스터를 배급한 라이온스 게이트가 미국 하반기 개봉을 결정해서 또 한번 화제를 모았다.

 

루안 에머라는 6월 24일, 25일에 내한하여 <미라클 벨리에> 상영 후 관객들을 직접 만나 영화 클라이맥스에 나오는 ‘Je Vole’을 직접 불러 스크린을 뛰어넘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루안 에머라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포스터와 첫 솔로 앨범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미라클 벨리에>는 2015년 8월,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추천 기사]

- 김진혁 PD “<5분>, 어? 하는 느낌이랄까요?”
- 워킹대디 정우열 “엄마들이 육아 우울증에서 벗어나려면”
- 재즈뮤지션 임달균의 변화와 도전
- 인터뷰어 지승호 “내레이션이 너무 많으면, 다큐도 재미없잖아요”
- 오인숙 “남편을 위로하려고 찍은 사진, 사랑이 보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끝나지 않는 오월을 향한 간절한 노래

[2024 노벨문학상 수상] 1980년 5월 18일부터 열흘 간의 광주, 그리고 그 이후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작가의 철저한 노력으로 담아낸 역작. 열다섯 살 소년 동호의 죽음을 중심으로 그 당시 고통받았지만, 역사에서 기록되지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꺼내 보이면서 그 시대를 증언한다.

고통 속에서도 타오르는, 어떤 사랑에 대하여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23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작이자 가장 최근작. 말해지지 않는 지난 시간들이 수십 년을 건너 한 외딴집에서 되살아난다. 깊은 어둠 속에서도 “지극한 사랑”이 불꽃처럼 뜨겁게 피어오른다. 작가의 바람처럼 이 작품은 “지극한 사랑에 대한 소설”이다.

전세계가 주목한 한강의 대표작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16년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한 장편소설이자 한강 소설가의 대표작. 보이지 않는 영혼의 고통을 식물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낸 섬세한 문장과 파격적인 내용이 큰 울림을 만들어낸다. 폭력의 악순환을 끊고,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나무가 되고자 한 여성의 이야기.

더럽혀지지 않는 어떤 흰 것에 관한 이야기

[2024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소설가의 아름답고 고요한 문체가 돋보이는, 한 편의 시와 같은 작품. 삶과 죽음의 경계를 허물고, 그 사이를 넘나드는 소설이다. ‘흰’이라는 한 글자에서 시작한 소설은 모든 애도의 시간을 문장들로 표현해냈다. 한강만이 표현할 수 있는 깊은 사유가 돋보인다.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