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미국 정부, 북한 핵문제 무시 말아야

미국 워싱턴 포스트, "북한 핵문제 무시 말아야" 일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북한이 쉬지 않고 핵무기 전력을 확대하려 하고 있어 '미국 정부가 단순히 무시하는 것만으로는 북한 핵문제애 제대로 대응할 수 없다'고 워싱턴 포스트가 전했다

2.gif

 

북한이 쉬지 않고 핵무기 전력을 확대하려 하고 있어 '미국 정부가 단순히 무시하는 것만으로는 북한 핵문제애 제대로 대응할 수 없다'고 워싱턴 포스트가 전했다. 워싱턴 포스트는 '북한의 핵무기'라는 제목의 9일자 사설에서 '최악의 경우 2020년까지 북한이 약 100개의 핵무기를 보유할 수 있다'는 조엘 위트 미 존스홉킨스대 연구원의 주장을 거론하며 "놀라기 전에 북한의 핵무기개발을 인지할 수 있도록 북한의 핵무기개발 기술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북한 핵무기', 더 알고 싶다면

 

북핵 위협과 대응 : 국방전문가가 말하는 북한 핵무기의 오해와 진실

박휘락 저 | 한국학술정보

국민들은 잠시만 읽어도 북한의 핵무기 위협 실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책자를 요구할 수 있다. 그러나 핵위협과 같은 중대하고 복잡한 문제를 잠시 읽어서 알 수는 없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차분하게 읽어서 이해해야 핵심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고, 나아가 관련된 사항까지도 충분히 파악하여야 궁극적인 해결책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북한의 핵위협을 정확하게 이해하여 국민으로서의 권리와 책임을 제대로 수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미국은 북한을 핵폭격한다

히다카 요시키 저/은영미 역 | 나라원

이 책은 북한의 개발전략전환을 통한 북한 경제의 세계화를 시작할 호기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당위성과 그러한 개발전략 전환의 구체적 내용 및 단계적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의 시급함을 강조하고 있다.

 

 

 

 

 

 

 

 

 

 

김정일, 공포를 쏘아올리다 : 북한 탄도미사일, 장사정포, 핵무기 위력 정밀해부

황일도 저 | 플래닛미디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막연한 불안을 넘어 북한 군사력의 실제를 평가하고 있는 책이다. 탄도미사일과 핵무기, 장사정포, 화학탄 등 북한의 대량살상무기를 정교하게 해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근거 없는 불안감으로 혹은 감정적인 낙관론을 배제함으로써 한반도의 현실을 직시할 것을 말하고 있다.

 

 

 

 

 

 

 

펜타곤의 잠 못 이루는 밤 : 미국은 왜 북한을 두려워하는가

곽동기,문경환 공저 | 615(육일오)

013년 들어 극도로 고조된 한반도 전쟁 위기는 북한의 군사력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렸다. 전 세계 국방비의 절반가량을 미국의 국방비가 차지할 정도로 미국의 군사력은 부동의 세계 1위를 차지한다. 그런 미국을 향해 '전면전'과 '초토화'를 경고하는 북한의 행동은 많은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 이 책은 지난 60여 년 동안 지속되어 온, 특히 최근 극도로 첨예해진 한반도의 전쟁 위기에 대한 올바른 정책을 내야 한다는 고민에서 북한의 군사력을 분석한다. 이 책이 북한의 군사력에 대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논의를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최진영이 써 내려간 모든 소설의 비밀

소설가 최진영의 첫 산문집. 경칩에서 우수까지, 절기마다 띄웠던 24개의 편지에 산문을 더했다. 18년 차 소설가인 작가를 계속 쓰는 사람으로 만든 "어떤 비밀"들을 담은 책은 그간 작품을 읽어준 독자에게 전하는 선물과도 같다. 나와 당신, 그 사이의 모든 것을 껴안는, 사랑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책.

꼬마 고구마의 좌충우돌 성장기!

자신을 꼭 닮은 사랑스러운 캐릭터 '꼬마 고구마'로 돌아온 이 시대의 작가 고정순. 난독증으로 글을 읽지 못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담은 그림책이다.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꼬마 고구마가 가족과 친구들의 지지 속에서 난독증을 딛고 당당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다정하게 그려냈다.

지금 팔리는 취향 너머의 경제

돈이 움직이는 곳에는 개인의 취향이 있다. 취향은 어떻게 돈이 되고, 트렌드가 되어 경제의 흐름을 이끄는 걸까? 소비문화와 경제의 상관관계가 궁금한 당신을 위해, 금융 플랫폼 토스 유튜브의 대표 콘텐츠 시리즈를 더욱 깊이 있고 풍부하게 책으로 엮었다.

배움에 관한 환상적인 책

인간 삶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을 때까지 배우는 과정이다. 배움을 지겹게 여긴다면 삶이 실패할 수밖에 없다. 단 한 번도 공부하며 즐거웠던 적이 없다면, 『무지의 즐거움』을 권한다. 평생 몸과 마음을 단련하며 배우는 데 바친 우치다 다쓰루의 경험과 통찰이 깃든 멋진 책.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