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촵촵촵~ 찹 스테이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일단, ‘나는 스테이크는 어렵다!’ 하시면 촵촵촵, 찹 스테이크부터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자른 고기와 채소를 팬에 익히다가 소스 넣어 볶아주면 끝! 집에서 가장 만들기 쉬운 스테이크 요리니까요. 물론 푸짐함과 행복함은 서비스로 곁들여진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겠죠?

 2015년의 시작은 손님맞이 준비로 바쁜 1월을 보내고 있네요. 제가 독립만세를 시작한 후, 저희 집이 아지트 화 돼 가고 있거든요. 하지만 맛있는 요리로 좋은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왠지 즐거운 한 해가 될 것 느낌 같은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요?

 

 얼마 전 요리 채널에서 스테이크 굽기 방법에 대한 셰프의 특강이 펼쳐지더군요. 소금, 후추 멋있게 뿌리는 방법부터 두툼한 스테이크 겉면을 바삭하게 굽는 시어링(searing)을 잘 해야 하고(시어링이 잘 되면 겉은 튀긴 듯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요.), 그리고 가장 어렵죠. 레어-미디엄 레어-미디엄-미디엄 웰던-웰던, 잘라 볼 수도 없고, 이럴 때 젓가락을 스테이크 중간을 찔러 턱에 대어 봤을 때 차가우면 레어에 가깝고 미지근하면 미디엄, 따끈따끈하면 웰던이라고 하더라고요. 다음에 스테이크 구울 때 한 번 시험해 봐야겠어요. 

 

  또, 부위도 중요한데요. 전 뭐니뭐니 해도 지방 함량이 많은 등심이 좋긴 하지만, 안심에 집중하는 분들도 있으시죠. 또 요즘엔 낙엽살이라고 부르죠. 부챗살도 인기더라고요. 소 앞다리에서 직선으로 올라가면 만나는 등심 바로 옆 부위인데요. 특수 부위라 가격이 좀 비싸죠. 그리고 등심이 끝나면서 우둔살로 가는 채끝살도 맛있고요. 소고기 부위 중 마블링이 가장 좋으면서 결도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살치살, 안심과 등심 둘 다 먹고 싶다하시면 티본 스테이크를 드시면 됩니다. 하, 갑자기 두툼한 고기 먹고 싶네요.

 

 하지만 일단, ‘나는 스테이크는 어렵다!’ 싶다면, 촵촵촵~ 찹 스테이크부터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자른 고기와 채소를 팬에 익히다가 소스 넣어 볶아주면 끝! 집에서 가장 만들기 쉬운 스테이크 요리니까요. 물론 푸짐함과 행복함은 서비스로 곁들여진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겠죠?

 

# 촵촵촵~ 찹 스테이크


재료: 소고기(스테이크용) 400g, 소금, 후추, 홍피망&청피망 각각 1개씩,  양파 1개, 올리브유 약간


소스: 스테이크 소스 4큰 술, 케첩 2큰 술, 매실액 1큰 술, 설탕 반 큰술

 

3.jpg


1. 소고기는 전 살치살로 준비했어요. 일단 소금, 후추 간을 해 놓으세요. 10분 정도


2. 그리고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4.jpg

 

3. 피망과 양파도 한 입 크기로 썰어주시고, 올리브유를 두르고 볶아 놓으세요.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고기를 노릇하게 익힌 후 고기가 다 익으면 볶아놓은 채소류를 넣고

 

2.jpg


5. 소스 재료를 부어 다시 한 번 볶아주면 맛있는 촵촵촵~ 찹 스테이크가 완성됩니다!

 

6.jpg

 

“스트레스는 남들이 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받는 것이다. 이제 남들이 주지도 않는 스트레스는 날려버리자. 스스로의 감정을 잘 관리하고 내 몸을 더욱 사랑하고 아끼고 존중한다는 마음을 가지면 된다.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고 항상 운동을 하는 것이 조건이다. 그렇게 하면 평생 음식 중독이 함부로 들어올 수 없는 몸으로 살 수 있다.” - 박용우 음식중독』

 

 연초부터 다급한 일들이 많아지면서 스트레스가 많아지는 요즘이네요. 명상도 좋고 여행도 좋지만 가끔은 먹는다는 그 자체가 힐링이 되기도 하죠? 물론 지인들과의 폭풍 수다를 곁들여서 말이죠. 가끔은 다이어트 생각 말고 보기만 해도 뱃속 든든해지고, 먹고 나면 마음의 평화가 찾아오는 음식에 집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좋은 음식 챙겨 먹고 항상 운동하는 것이 전제조건이라는 것, 잊지 마시고요.

 

 

 


[추천 기사]


- 엄마의 맛 나가사키 카스테라
- 길들인다는 것과 길들여진다는 것
- 가을과 겨울 사이 낙엽 엔딩 밀푀유 나베
- 내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 이 순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이나라

요리도 좋아하고, 책도 좋아하고, 여행도 좋아하고, 음악도 좋아하고,잡다한 것에 손을 뻗어가며, 매일매일 가열!!!차게 살아가고 있는 프리랜서 잡가(?)

오늘의 책

시인 김겨울의 첫 시집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왔던 김겨울 작가가 시인으로 돌아왔다. 어쩌면 본래 시인일지도 모르겠다. 김겨울 시인은 우화라는 이야기의 형태를 빌려, 담대하게 불가해한 인생의 의미와 슬픔이 가져다주는 힘을 노래한다. 다 읽고 나면, 이 시인의 노래를 가만히 서서 듣고 싶어질 것이다.

수사학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설득을 위한 기술'로 문장과 언어의 사용법을 연구하는 학문인 수사학. 이를 바탕으로 상대방의 마음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28가지 대화법을 담았다. 대화와 설득에 번번이 실패한 사람이라도 이 책을 읽는다면, 싸우지 않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매사가 귀찮은 사람이라면 필독

무기력. 전 세계를 뒤덮은 감정이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코로나 팬데믹 3년이 결정적이었다. 매킨지 조사로는 세계 직장인 42%가 무기력한데 한국은 51퍼센트로 높은 편이었다. 희망은 있다.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 무기력을 극복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어린이들이 던지는 유쾌한 한 방

궁금한 건 뭐든지 파헤치는 '왜왜왜 동아리' 제대로 사고쳤다?! 반려견 실종 사건을 파헤치던 동아리 아이들, 어른들이 이익을 위해 선택한 일들이 환경오염을 초래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기후 행동에 나서게 되는데... 세상을 바꿔나가는 개성 넘치고 활기찬 아이들의 반짝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