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아름다운 사람들 나눔의 이야기

추운 겨울, 가슴 뭉클한 따뜻한 이야기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동화작가 김유가 추천하는 ‘나누면 행복해지는’ 따뜻한 어린이 도서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채인선 글/이억배 그림 | 재미마주

가슴까지 든든해지는 천하제일만두

 

겨울 숲에는 먹을거리가 없어 동물들은 배가 고프다. 그런 동물들을 위해 손 큰 할머니는 매해 설날을 앞두고 만두 잔치를 벌인다. 숲 속 동물들이 배부르게 먹고도 남는, 한 소쿠리씩 싸 주고도 남는, 일 년 내내 냉장고에 꽉꽉 채워 둘 만큼 많은 만두를 만든다. 동물들이 다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또 빚어도 만두소와 만두피가 남자, 할머니는 남은 만누소를 다 모아 세상에서 가장 큰 만두를 만들기로 한다. 가마솥에서 꺼낸 만두를 다 함께 먹는 마지막 장면은 마음까지 따뜻하게 한다. 성탄절이나 설날을 앞두고 외로운 이웃들은 더 춥고 배가 고프다. 손 큰 할머니처럼 만두 하나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마법을 부려 보자.는 마지막 장면은 마음까지 따뜻하게 한다. 성탄절이나 설날을 앞두고 외로운 이웃들은 더 춥고 배가 고프다. 손 큰 할머니처럼 만두 하나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마법을 부려 보자.

 

 

 

 

단추 수프

오브리 데이비스 저 | 국민서관

기적을 만든 마법의 단추

 

 단추 하나로 가난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바꾸는 이야기. 추운 겨울 밤, 아무도 문을 열어 주지 않자 거지가 단추로 수프를 만든다고 한다. 그러자 사람들이 호기심에 모여들고, 곧이어 사람들이 수프 재료를 하나씩 가지고 나오는 기적이 일어난다.

 

 

 

 

 

 

 

 

 

 

행복한 통나무집 이야기

허정원 글/박다민 그림 | 꿈터

외톨이 통나무의 깨달음

 

나누면 행복해진다는 것을 알려 주는 그림책. 통나무집은 잘생긴 제 모습이 더러워지고 망가질까 봐 함께 놀고 싶다는 아이들에게 “안 돼!”라고 소리친다. 결국 통나무집은 외톨이가 된다. 그러다 봄비 내리는 날 통나무집은 처 음으로 행복을 느끼게 되는데….

 

 

 

 

 

 

 

 

 

 

 

달리는 나눔 가게

미하엘 로어 글,그림/임미숙 역 | 북비

버려진 물건들에 새 생명을

 

요셉네 가족은 버려진 물건들을 주워 정성껏 닦고, 깁고, 손질해 새것처럼 만든다. 그리고 자전거 집을 타고 나눔 가게를 펼친다. 손질한 물건들을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 주기 위해서다. 의심 많던 동네 사람들은 요셉네 가족 덕분에 나눔의 참뜻을 깨우친다.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김유경 글,그림 | 노란돼지

함께 나눠야 더 맛있다

 

아무리 맛있는 딸기도 혼자 먹으면 맛이 없다. 그 까닭이 궁금하면 딸기 아저씨가 딸기처럼 얼굴이 빨개진 사연을 들어 보자. 딸기를 좋아해 딸기만 먹기로 한 아저씨는 마을의 딸기를 몽땅 사들인다. 아저씨는 그 많은 딸기를 어떻게 사람들과 나누게 될까?

 

 

 

 

 

 

 

 

 

 

 

 

[추천 기사]

- 100세 시대, 치매도 이길 수 있다
- 유영봉 연출가 “당신이 원하는 평화를 묻고 싶었다”
- 우리 글자 한글, 그것에 관한 이야기들
- 어린이를 위한 ‘오싹한 이야기’
- 11년 만에 나온 전경린의 소설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유

오늘의 책

최진영이 써 내려간 모든 소설의 비밀

소설가 최진영의 첫 산문집. 경칩에서 우수까지, 절기마다 띄웠던 24개의 편지에 산문을 더했다. 18년 차 소설가인 작가를 계속 쓰는 사람으로 만든 "어떤 비밀"들을 담은 책은 그간 작품을 읽어준 독자에게 전하는 선물과도 같다. 나와 당신, 그 사이의 모든 것을 껴안는, 사랑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책.

꼬마 고구마의 좌충우돌 성장기!

자신을 꼭 닮은 사랑스러운 캐릭터 '꼬마 고구마'로 돌아온 이 시대의 작가 고정순. 난독증으로 글을 읽지 못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담은 그림책이다.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꼬마 고구마가 가족과 친구들의 지지 속에서 난독증을 딛고 당당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다정하게 그려냈다.

지금 팔리는 취향 너머의 경제

돈이 움직이는 곳에는 개인의 취향이 있다. 취향은 어떻게 돈이 되고, 트렌드가 되어 경제의 흐름을 이끄는 걸까? 소비문화와 경제의 상관관계가 궁금한 당신을 위해, 금융 플랫폼 토스 유튜브의 대표 콘텐츠 시리즈를 더욱 깊이 있고 풍부하게 책으로 엮었다.

배움에 관한 환상적인 책

인간 삶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을 때까지 배우는 과정이다. 배움을 지겹게 여긴다면 삶이 실패할 수밖에 없다. 단 한 번도 공부하며 즐거웠던 적이 없다면, 『무지의 즐거움』을 권한다. 평생 몸과 마음을 단련하며 배우는 데 바친 우치다 다쓰루의 경험과 통찰이 깃든 멋진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