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아시아 초연

2015년 1월 9일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열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5년 첫 대작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1월 9일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역사적인 아시아 초연 무대를 가진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동명의 불멸의 명작을 <십계>, <로미오 앤줄리엣>, <모차르트 오페라 락>의 프랑스의 국보급 제작진이 뮤지컬로 제작한 작품.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이 한국에서의 아시아 초연을 성사시키기 위해 프랑스 제작자, 미국 원작자 저작권 관리 협회와의 협의 끝에 원작 탄생 80주년, 영화 탄생 77주년을 맞는 기념비적인 해 2015년에 한국 관객을 만난다. 단 5주간의 진귀한 경험을 선사할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11월 13일(목) 2시 첫 티켓을 오픈, 2015년의 포문을 열 예정이다. 조기예매 20% (11월 23일까지 BC카드 결제시), 3,4인패키지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체컷] 전배우_제작진.jpg

사진 제공 : ㈜쇼미디어그룹 


미국에서 성서 다음으로 많이 읽힌 책, ‘타이타닉’, ‘아바타’, ‘스타워즈’를 제치고 미국 역대 박스오피스 흥행 1위를 기록한 영화. (*인플레이션 반영, 박스오피스 모조) 여전히 관객과 배우, 창작자에게 영감을 선사하며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뜨거운 감동이 무대 위에서 되살아난다. 가장 사랑 받았던 원작의 매력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미국의 운명을 바꾼 가장 드라마틱한 시공간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기억하는 관객들, 그리고 아직 경험하지 못한 관객 모두에게 클래스가 다른 ‘명작’의 진수를 만끽하게 할 것이다.


품격이 다른 프랑스 뮤지컬로 전해질 사랑과 운명의 대서사시 & 아름다운 음악 남북전쟁이라는 격동기 속에서 살아나가는 네 연인의 운명과 사랑의 대서사시는 무대 각색이 쉽지 않은 방대한 스토리. 그런 점에서 해외 고전을 특유의 감성과 웅장한 스케일, 섬세한 드라마로 표현하는 프랑스 뮤지컬이었기에 가능했다. 스칼렛과 레트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는 물론, 역사에 맞서 살아남은 다양한 인간군상과 강인한 생명력, 그리고 원작에서 부각되지 않았던 인본주의와 박애주의를 바탕으로 한 노예 해방의 메시지는 뮤지컬만의 새로운 매력으로 살아난다. 드라마틱한 감동을 완성 시킨 것은 <로미오 앤 줄리엣>의 제라르 프레스귀르빅이 작곡한 주옥 같은 넘버. 대중적인 멜로디와 서정적인 분위기, 아름다운 가사로 유럽의 마에스트로로 불리는 그의 음악은 템포와 장르, 음색을 자유롭게 오가며 캐릭터와 배우의 매력을 최대치로 끌어낸다. 서정적인 러브송, 스칼렛의 강렬한 의지가 담긴 솔로곡,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노예장의 넘버 등 빼어난 음악이 공연 전체에 녹여 있다.

 

과연 누가 아시아 초연의 주인공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 가운데 한국 캐스트가 공개되었다. 주진모가 레트 버틀러로 뮤지컬 데뷔를 하게 되며 선과 악을 오가는 이중적인 매력의 베테랑 배우 김법래가 함께 캐스팅되었다. 전세계 여성의 롤 모델인 스칼렛 오하라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의 디바 바다와 소녀에서 여인으로 변신을 하게 되는 서현이 맡는다. 스칼렛의 첫사랑 애슐리 역은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노트르담 드 파리>, <미스 사이공> 등 클래시컬한 대작 뮤지컬의 주역을 맡아온 신뢰받는 배우 마이클 리와 <오페라의 유령>의 라울을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로 사랑을 받아온 정상윤이 맡았다. 우아한 매력을 지닌 애슐리의 연인 멜라니 역에는 <위키드> 한국어 초연의 글린다를 맡으며 찬사를 받은 김보경과 창작 뮤지컬 등 다양한 작품에서 경력을 쌓으며 처음으로 대작의 주역을 맡은 유리아가 캐스팅되었다. 명품 조연인 스칼렛의 유모 마마 역에는 개성적인 연기와 존재감을 지닌 배우 정영주와 박준면이 맡았으며, 노예제도에 반대하며 싸우는 노예장 역에는 실력파 뮤지컬 배우 박송권과 ‘위대한 탄생’의 우승자 한동근이 맡는다. 또 한 명의 레트 버틀러와 스칼렛 오하라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추천 기사]

- 왼손의 피아니스트 최혜연, 팔꿈치로 전하는 희망의 연주
- 2014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파트릭 모디아노
- 당신을 떠나게 할 여행 뽐뿌! 
- 김제동 토크콘서트 노브레이크 시즌6 개막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부제:
    • 장르: 뮤지컬
    • 장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 등급: 미취학아동 입장불가 (만7세 이상 관람가)

오늘의 책

모두가 기다린 찰리 멍거의 이야기

버크셔 해서웨이의 전설, 찰리 멍거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로 공식 출간된 유일한 책이자 마지막 책. 방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철학을 완성하여 투자와 삶에 대한 지혜와 통찰을 선사한다. 세대를 아우르는 찰리 멍거의 생각과 사상을 집대성한 인생의 지침서

대한민국 No.1 일타 강사진의 특급 솔루션!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공식도서로 스타 강사 정승제 x 조정식 멘토의 성적 급상승 전략을 비롯해 공부 습관, 태도 등을 다루며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꼭 필요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는 학생들에게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 줄 책이다.

창비×카카오페이지 영어덜트소설상 대상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어른들이 잠들어버린 세계. 멈추어버린 시간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깊이 있는 시선으로 담아냈다. 아이와 어른의 경계에서 헤매는 이들에게 단단한 용기와 위로를 건네는 소설.

어린이를 위한 지식 트렌드 리포트 2025

동물, 우주, 인체, 환경, 역사, 문화, 지리 등 올해의 과학 역사 교양 토픽을 한 권에!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과 최신 정보를 두루 모은 최고의 다큐멘터리 매거진. 전 세계 아이들과 함께 보고, 매년 기다려 있는 세계 어린이를 위한 지구 탐험 교양서.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