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노벨문학상 수상 작품 원작 <닐스의 모험>

재탄생된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 2월 27일 스크린 최초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909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셀마 라게를뢰프의 명작 소설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어드벤처 <닐스의 모험>이 2월 27일 개봉일을 확정하고, 봄방학 말미 극장가를 나선 가족 관객들을 찾아간다.

2월 27일 개봉일을 확정한 <닐스의 모험>은 마법에 걸려 15센티 난쟁이가 된 말썽꾸러기 닐스가 하늘을 나는 거위 모르텐과 함께 신비한 나라 라플란드로 향하는 판타지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1906년 출간된 스웨덴 여류작가 셀마 라게를뢰프의 동명소설이 원작이다. 이 작품으로 작가 셀마 라게를뢰프는 여성 최초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제목 없음.png

 

<닐스의 모험>에서는 동물들을 괴롭히길 좋아하는 말썽꾸러기 소년 닐스가 우연히 만난 요정할아버지의 마법으로 15cm 난쟁이로 변하면서, 하늘을 나는 거위 모르텐과 수다쟁이 햄스터, 기러기떼 등과 함께 북유럽 1,500여 km를 종횡무진하며 겪는 기상천외하고 놀라운 상상력의 세계가 펼쳐진다. 이번에 개봉되는 <닐스의 모험>은 90년대 초 공중파를 통해 방영되면서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던 52부작 TV시리즈의 극장판으로 디지털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재탄생된 작품.

 

 특히, 이번 극장판 <닐스의 모험>은 제작국인 일본을 포함, 전세계 최초로 스크린에 공개되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실제로 온라인 상에서는 아직도 지난 TV시리즈를 다시 보고 싶어하는 학부모 세대들의 글들이 많이 눈에 띄고 있어, 책과 TV로 <닐스의 모험>을 보고 자란 학부모 세대에게는 어린 시절 느꼈던 재미와 추억을 되새기고, 어린이들에게는 꼭 읽어야 할 세계적인 걸작 동화를 흥미진진한 모험 애니메이션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가족 관객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스크린에서 공개되는 극장판 <닐스의 모험>은 오는 2월 27일,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추천 기사]

-시인 김소연, 카페를 거닐듯 서점을 들락거리다 보면

-정민 교수, 지금 괴로워 나중에 즐겁게 되는 일

-윤한, 피아노 치는 남자의 연애가 궁금하시다면
-[김태훈의 편견] 영화배우 곽도원의 액션과 리액션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이토록 다정한 외계인이라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닐스의 모험

<셀마 라게를뢰프> 저/<홍재웅> 역/<보리스 디오도로프> 그림12,600원(10% + 5%)

《닐스의 모험》은 저자가 조국 스웨덴의 자연, 풍속 등을 어린이들에게 가르쳐 주기 위해 쓴 작품으로, 이 작품으로 작가 라게를뢰프는 1909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주인공 소년 닐스의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담고 있는 이 동화책은 닐스의 모험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삶을 보여주고 있으며, 산업혁명 이후 급격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끝나지 않는 오월을 향한 간절한 노래

[2024 노벨문학상 수상] 1980년 5월 18일부터 열흘 간의 광주, 그리고 그 이후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작가의 철저한 노력으로 담아낸 역작. 열다섯 살 소년 동호의 죽음을 중심으로 그 당시 고통받았지만, 역사에서 기록되지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꺼내 보이면서 그 시대를 증언한다.

고통 속에서도 타오르는, 어떤 사랑에 대하여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23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작이자 가장 최근작. 말해지지 않는 지난 시간들이 수십 년을 건너 한 외딴집에서 되살아난다. 깊은 어둠 속에서도 “지극한 사랑”이 불꽃처럼 뜨겁게 피어오른다. 작가의 바람처럼 이 작품은 “지극한 사랑에 대한 소설”이다.

전세계가 주목한 한강의 대표작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16년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한 장편소설이자 한강 소설가의 대표작. 보이지 않는 영혼의 고통을 식물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낸 섬세한 문장과 파격적인 내용이 큰 울림을 만들어낸다. 폭력의 악순환을 끊고,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나무가 되고자 한 여성의 이야기.

더럽혀지지 않는 어떤 흰 것에 관한 이야기

[2024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소설가의 아름답고 고요한 문체가 돋보이는, 한 편의 시와 같은 작품. 삶과 죽음의 경계를 허물고, 그 사이를 넘나드는 소설이다. ‘흰’이라는 한 글자에서 시작한 소설은 모든 애도의 시간을 문장들로 표현해냈다. 한강만이 표현할 수 있는 깊은 사유가 돋보인다.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