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이준 “<배우는 배우다> 김기덕 감독님께 먼저 연락했어요”

영화 <배우는 배우다>에서 ‘오영’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엠블랙 이준이 김기덕 감독이 각본과 제작을 맡은 영화 <배우는 배우다>에서 주인공 ‘오영’ 역을 맡았다. <배우는 배우다>는 연극무대를 전전하던 단역배우 오영이 단 한 편의 영화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지만 또 다시 밑바닥 인생을 살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렸다. <러시안소설>을 연출한 신연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영’이라는 캐릭터가 가진 연기에 대한 열정이 저와 많이 닮아 있다고 생각했어요. <배우는 배우다>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서 단번에 출연을 결심한 작품입니다. 하루는 배드신만 24시간 내내 찍기도 했어요. 나체로 있으려니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도 힘들었어요. 촬영장에 여자 스태프들도 많아서 굉장히 부끄러웠는데 힘들었던 만큼 기억에 많이 남아요. 아마 아이돌 가수로서는 최초이지 않나 싶어요. 김기덕 감독님께는 SNS를 통해 영화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었어요. 예전에는 정말 자신감만 넘쳐서 각종 회사나 영화사에도 메시지를 많이 보냈었어요(웃음).”

9월 2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배우는 배우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는 배우다>에서 연기자지망생에서 톱스타가 되는 ‘오영’ 역을 맡은 이준은 “이렇게 제작보고회에 혼자만 나온 적이 처음이라 무척 떨린다. <배우는 배우다>는 시나리오를 읽고 나서 1시간 30분만에 출연을 결심한 작품이다. 어려운 영화라고는 생각했지만 무조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2009년 작 <닌자 어쌔신>에서 조연으로 출연했던 이준은 <배우는 배우다>를 통해 첫 주연을 꿰찼다. 연출을 맡은 신연식 감독은 “이준은 연기에 대한 절실함과 열정이 있는 배우다. 이런 마인드를 가진 아이돌은 처음 만나봐서 나에게는 신선한 충격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준은 존경하는 배우를 묻는 질문에 하정우를 언급했다. 이준은 “하정우 선배와 식사를 한적이 있는데 떨렸다. 남자를 보고 떨린 게 딱 두 번이었는데 정지훈 형과 하정우 선배다. 하정우 선배는 연기를 어떻게 하느냐를 떠나서 배우로서 작품에 임하는 자세를 본받고 싶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하정우 선배를 존경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우는 배우다>는 김기덕 감독이 각본과 제작을 맡은 작품으로, 연극무대를 전전하던 단역배우 오영이 단 한 편의 영화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지만 또 다시 밑바닥 인생을 살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렸다. <러시안소설>을 연출한 신연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이준 외에 서영희, 강신효, 민지오, 서범석 등이 출연했다. 오는 10월 24일 대개봉.


[관련 기사]

-<풍산개>와 함께 본 김기덕 감독
-성기를 나눠가진 가족의 비극 : <뫼비우스>의 김기덕
-하정우 - 단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는 남자
-하정우 “삭발한 이유? <더 테러 라이브> 때문은 아니에요”
-“몰래 그리던 그림, 고현정 덕분에 자신감 생겨” - 『하정우, 느낌 있다』 하정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