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래퍼들의 ‘디스전’ 이어지는 요즘, 진짜 힙합이 궁금해?

당신 가슴 속의 ‘힙합’을 찾아서! <투 올드 힙합 키드> 8월 31일 토요일 밤 1시 5분 방영!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국내 유일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쇼미더머니2> 방영으로 힙합 열풍이 불고 힙합 문화 중 하나인 ‘디스(disrespect)’가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른 가운데 래퍼를 꿈꾸는 청춘들의 꿈과 현실을 다룬 다큐멘터리 <투 올드 힙합 키드>가 KBS 1TV 독립영화관에서 8월 31일, 토요일 밤 1시 5분에 방영된다.


poster_main.jpg


국내 유일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쇼미더머니2>가 흥행하면서 힙합 열풍이 다시 불기 시작하더니, 최근 유명 래퍼들 사이의 ‘디스전’이 연일 화제에 오르고 있다. ‘디스(diss, disrespect)’는 힙합 문화 중 하나로, 다른 래퍼를 공격하거나 풍자하는 행동 혹은 노래를 말한다. 이처럼 ‘힙합’ 장르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투 올드 힙합 키드>가 KBS 1TV 독립영화관 방영을 앞두고 눈길을 끌고 있다. <투 올드 힙합 키드>는 지난 2012년 9월 극장에서 개봉하여 살아있는 힙합의 매력은 물론, 꿈을 쫓는 청춘들의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호평을 얻은 작품.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에서 주목 받고 있는 래퍼 허클베리 피 (피노다인), JJK (ADV), 지조 (투게더 브라더스) 등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힙합 팬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특히 래퍼 지조는 Mnet <쇼미더머니2>에 출연하여 최고 상금과 준우승의 성적을 거둔 화제의 인물이다. 


1-0829.jpg


<투 올드 힙합 키드>는 ‘공감 100% 청춘 다큐’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안고 현실을 살아가는 20대 청춘들의 고민을 가감 없이 담아냈다. 한 때 래퍼를 꿈꾸었지만 지금은 영화감독을 꿈꾸는 감독 스스로의 고민을 바탕으로, 래퍼로, 공무원 준비생으로, 대학원생으로, 회계사로,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인물들의 모습을 그렸다.


KBS 1TV <독립영화관>은 국내 유일의 독립영화 전문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독립영화를 소개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투 올드 힙합 키드>는 독립영화관의 132번째 상영작으로 시청자들과 만나 꿈과 현실 사이에서 오는 고민과 갈등에 대한 공감, 생생한 날 것 그대로의 힙합의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8월 31일, 토요일 밤 1시 5분 KBS 1TV 방영.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최진영이 써 내려간 모든 소설의 비밀

소설가 최진영의 첫 산문집. 경칩에서 우수까지, 절기마다 띄웠던 24개의 편지에 산문을 더했다. 18년 차 소설가인 작가를 계속 쓰는 사람으로 만든 "어떤 비밀"들을 담은 책은 그간 작품을 읽어준 독자에게 전하는 선물과도 같다. 나와 당신, 그 사이의 모든 것을 껴안는, 사랑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책.

꼬마 고구마의 좌충우돌 성장기!

자신을 꼭 닮은 사랑스러운 캐릭터 '꼬마 고구마'로 돌아온 이 시대의 작가 고정순. 난독증으로 글을 읽지 못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담은 그림책이다.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꼬마 고구마가 가족과 친구들의 지지 속에서 난독증을 딛고 당당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다정하게 그려냈다.

지금 팔리는 취향 너머의 경제

돈이 움직이는 곳에는 개인의 취향이 있다. 취향은 어떻게 돈이 되고, 트렌드가 되어 경제의 흐름을 이끄는 걸까? 소비문화와 경제의 상관관계가 궁금한 당신을 위해, 금융 플랫폼 토스 유튜브의 대표 콘텐츠 시리즈를 더욱 깊이 있고 풍부하게 책으로 엮었다.

배움에 관한 환상적인 책

인간 삶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을 때까지 배우는 과정이다. 배움을 지겹게 여긴다면 삶이 실패할 수밖에 없다. 단 한 번도 공부하며 즐거웠던 적이 없다면, 『무지의 즐거움』을 권한다. 평생 몸과 마음을 단련하며 배우는 데 바친 우치다 다쓰루의 경험과 통찰이 깃든 멋진 책.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