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수납도 멋진 디자인이다!

뉴요커가 제안하는 수납 방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집을 꾸밀 때 가장 고민하는 것이 바로 수납이다. 아무리 정리를 해도 지저분해 보이고, 버린다고 버려도 늘어나는 것이 물건이다. 게다가 하나씩 모은 컬렉션은 짐이 되기도 한다. 누구나 어려워하는 수납이지만, 수납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고 말하는 뉴요커도 있다. 그들에게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만드는 수납 방법을 배워보자.



선반은 곧 디자인이다


수납이 디자인이 된 선반

오픈된 선반에 수납된 물건은 그 공간의 디자인을 책임진다. 수납장에 문을 달아 물건을 숨기기보다 오히려 오픈하여 수납된 물건을 보여준다면, 그 자체로 색다른 디자인 효과를 낼 수 있다. 특히 벽에 선반을 달면 수납공간이 늘어나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책은 어디든 꽂을 수 있다


주방 선반에 진열된 책

책은 그 자체만으로 완벽한 디자인 소품이다. 책을 책꽂이에 가만히 놓아두지 말고 다양한 장소에 꽂아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극대화해보자. 여기저기에 꽂혀 있는 책은 지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주기도 하며 어떤 책이냐에 따라 디자인 효과도 업그레이드시켜준다.


접시는 주방의 멋진 인테리어 요소이다


접시로 장식한 주방

예쁜 접시를 모으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런 예쁜 접시를 수납장에만 넣어둔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개성 있고 독특한 접시가 있다면 벽에 걸어보자. 벽에 걸린 접시는 독특한 예술 작품처럼 보여 공간을 더욱 우아하게 만들어준다.


어지러운 수납은 꽁꽁 숨기자


커튼으로 숨긴 수납공간

수납을 깔끔히 한다고 했지만 너무 많은 물건으로 인해 지저분해보인다면, 차라리 가려버리는 게 낫다. 이때는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색의 커튼이나 천을 활용해 수납공간을 마치 벽장처럼 만들어보자. 분리된 공간은 용도에 따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img_book_bot.jpg

뉴욕 그 집 이젠, 내 집 맥스웰 길링험 라이언 저/이영,이소정 공역 | 북로그컴퍼니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현대 미술의 발상지 뉴욕. 그곳에서 살아가는 뉴요커가 직접 꾸민 집과 개성 만점 인테리어 노하우를 담은 책. 7평 원룸, 18평 로프트, 25평 아파트, 32평 스튜디오, 45평 주택 등 다양한 유형의 집에 맞춰, 빈티지, 유니크, 모던, 내추럴, 클래식, 펑키, 앤티크 등 가지각색의 스타일로 꾸며진 집을 만날 수 있다. 따라 하기 쉬운 인테리어 기법과 버려진 물건을 활용한 DIY 등 실용적인 인테리어 팁을 수록하였으며, 어떤 색의 페인트를 사용했는지, 가구, 소품 등을 구입한 인테리어 숍 정보도 모두 소개하고 있다.

 



인테리어 관련 도서

열 평 인테리어
까사마미 수납 개조
작은 땅 내 집 짓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맥스웰 길링험 라이언(Maxwell Gillingham-Ryan)

컬럼비아 대학과 안티오크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후 뉴욕에서 7년 동안 초등학교 교사 겸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교사로서 수많은 아이들의 집을 방문하며 인테리어가 사람들의 정서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 되었다. 그 후 디자인 미디어 회사 ‘아파트 테라피’를 만들어 고객 스스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특히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팁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디자인 노하우를 제공해주는 데 힘썼다. 또한 집을 직접 개조한 고객들의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아파트 테라피 웹사이트를 개설해, 한 달에 100만 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 등 수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뉴욕 타임즈》《월스트리트 저널》《도미노 매거진》《뉴스위크》 등에 소개되어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좋은 집이란 크고 넓은 집이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잘 표현하고 마음에 안정을 줄 수 있는 집이라는 모토 아래 24.6㎡(약 7.4평) 아파트를 직접 개조해 아내, 그리고 딸과 함께 뉴욕에서 살고 있다.

오늘의 책

모두가 기다린 찰리 멍거의 이야기

버크셔 해서웨이의 전설, 찰리 멍거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로 공식 출간된 유일한 책이자 마지막 책. 방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철학을 완성하여 투자와 삶에 대한 지혜와 통찰을 선사한다. 세대를 아우르는 찰리 멍거의 생각과 사상을 집대성한 인생의 지침서

대한민국 No.1 일타 강사진의 특급 솔루션!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공식도서로 스타 강사 정승제 x 조정식 멘토의 성적 급상승 전략을 비롯해 공부 습관, 태도 등을 다루며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꼭 필요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는 학생들에게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 줄 책이다.

창비×카카오페이지 영어덜트소설상 대상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어른들이 잠들어버린 세계. 멈추어버린 시간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깊이 있는 시선으로 담아냈다. 아이와 어른의 경계에서 헤매는 이들에게 단단한 용기와 위로를 건네는 소설.

어린이를 위한 지식 트렌드 리포트 2025

동물, 우주, 인체, 환경, 역사, 문화, 지리 등 올해의 과학 역사 교양 토픽을 한 권에!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과 최신 정보를 두루 모은 최고의 다큐멘터리 매거진. 전 세계 아이들과 함께 보고, 매년 기다려 있는 세계 어린이를 위한 지구 탐험 교양서.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