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 슈퍼스타K TOP3 정준영, 로이킴 씨, 이 책 좀 읽어봐요!
<슈퍼스타K 4> 우승자, 예상할 수 없는 상황 TOP2가 되려면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까
<슈퍼스타K> 시즌4의 우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이번 시즌만큼 우승자를 짐작하기 어려운 시즌도 없다. 즐거운 합숙생활을 하고 있다는 TOP3 정준영, 로이킴, 딕펑스…. 노래 연습만으로도 바쁜 일정이겠지만 이들의 성공적인 무대와 가수 데뷔를 위해 <채널예스>가 좋은 책을 추천해주기로 한다.
이번 주부터 오디션 프로그램의 삼파전이 시작된다. TOP2를 결정하게 되는 Mnet <슈퍼스타K 4>, 두 자리 시청률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MBC <위대한 탄생 3>, 시즌1의 막강한 심사위원들이 다시 찾아온 SBS <K팝스타 2>. 후발주자인 <K팝스타 2>가 첫 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오는 주인 만큼, 오디션 프로그램의 막판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대한민국 오디션 프로그램의 새 시대를 연 <슈퍼스타K 4>는 관련 VOD 영상들의 누적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욱이 이번 시즌은 사전투표 순위가 매주 바뀌면서, 우승자를 좀처럼 짐작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양상이다.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유승우, 생방송이 시작되면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홍대광 등이 의외의 탈락을 맞으며 <슈퍼스타K 4>의 우승자는 예상할 수 없는 상황이다.
너의 진지함을 보여줘_ 정준영
<슈퍼스타K 4>의 유일한 유행어 ‘감사합니당’의 주인공. 2010년 EP 앨범 [Rock Trip]을 발매했고 Comedy TV <얼짱시대5>에 출연한 이력도 있다. 배우 고은아의 절친으로도 화제가 되었으며 인디밴드 보컬, 쇼핑몰 모델로도 활동한 바 있다. 훤칠한 키에 강동원을 닮은 외모, 중저음의 허스키한 목소리에 독특한 언행으로 ‘사차원’으로 불리며 <슈퍼스타K 4>에 입성했다. 방송활동을 했던 터라 웬만하면 긴장하지 않는 성격이었는데 TOP12로 생방송 무대에 오르면서, 불안한 가창력이 지적됐다. 하지만 음 이탈 혹평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팬심 덕분에 TOP3까지 왔다. 이승철은 “이렇게 존재감이 확실한 참가자는 처음”이라고 말했으며, 윤건은 “정준영 안에는 1990년대 록 정신이 있다”며 정준영의 매력을 평가했다. 그렇다면 정준영의 TOP2 가능성은 몇 퍼센트일까. 현재 사전 투표에서는 가장 뒤쳐지고 있지만 어떤 후보자보다 강력한 팬심, 뒷심이 있기 때문에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다. 다소 산만하고 진지하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 정준영, 아마 이 책들을 읽으면 그 가능성을 더 높일 수 있지 않을까.
가수를 말하다
임진모 저 | 빅하우스
대중음악평론가이자 팝칼럼니스트인 임진모가 인터뷰, 취재 자료, 평론을 토대로 엮어낸 가수와 가요 이야기다. 신중현, 조용필, 심수봉을 거쳐 서태지, 크라잉넛까지 이 시대 최고 가수들의 인생과 음악 철학을 확인할 수 있다. 유쾌하고 매사 즐거운 정준영이지만 다소 진지함이 부족하다고 평가를 받은 만큼, 우리 시대 최고의 가수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읽으면 가수로서의 마인드가 재정비될 수 있을 것이다.
청춘, 방황, 좌절 그리고 눈물의 대서사시
최민석 저,그림 | 공감의기쁨
2012년 장편소설 <능력자>로 제36회 ‘오늘의 작가상’을 수상한 작가 최민석의 에세이집. “원래 천재예술가는 동시대에 인정받지 못하는 법”이라고 애써 자위하며 오로지 자신과 B급 취향의 독자들을 위해 매주 쓴 에세이를 묶은 책이다. 왠지 모를 시니컬한 매력의 정준영이 키득키득 웃으며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사람은 만들어진 매력보다 자연스러운 매력을 발휘할 때 멋진 법, 정준영 특유의 개성을 쭉쭉 이어나가기 위해선 이처럼 유머와 관조가 깃든 에세이를 읽을 필요가 있다.
엄친아 타이틀을 버리고 싶다면?_ 로이킴
뭐 하나 부족할 것 없어 보이는 외모와 여심을 사로잡는 목소리로 화제가 되며 초반부터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혀왔다. 심사위원 윤건으로부터 “훈훈한 외모 때문에 노래가 저평가 받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을 정도. 빼어난 외모의 어머니와 누나가 생방송마다 열띤 응원을 펼치고, 2주 전부터는 아버지까지 합세했다. 오디션 참가를 반대했던 아버지는 무대에 선 로이킴을 향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로이킴을 열렬히 응원해 감동의 장면을 만들어냈다. 반듯한 모범생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뻣뻣댄스를 선보이고 합숙소 생활에서도 주저 없이 망가지는 댄디보이 로이킴이 엄친아 타이틀을 버리기 위해서는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까.
남자의 탄생
전인권 저 | 푸른숲
‘한 아이의 유년기를 통해 보는 한국 남자의 정체성 형성 과정’이라는 타이틀을 단 전인권 교수의 저서. 대한민국 남자들이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행동의 근거를 찾을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책이다. 저자는 한국 남자들의 정체성을 결정지은 한국 특유의 가족문화와 한국사회의 구조적 특징들을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짚어 보여준다. 그동안 너무나 반듯하게 살아왔던 로이킴,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용기를 보인 만큼, 대한민국 남자의 정체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되리라.
진짜 남자들의 진짜 트레이닝
김진 저 | 로그인
벌써부터 빽빽한 스케줄이 기다리고 있는 예비 스타, 아니 이미 스타인 로이킴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몸 관리, 건강 관리다. 이 책은 ‘엠블랙 이준의 근육을 조각한 운동법’이라는 아주 솔깃한 타이틀을 달았다. 개인의 체력, 체형, 체질, 체성분, 성향, 생활 등 6가지 항목을 분석하여 체계적인 맞춤 분석을 바탕으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우승자가 되지 않더라도 <슈퍼스타K 4>가 끝나면 수많은 소속사의 러브콜이 물밀 듯 들어올 로이킴이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노력과 선택이다. 순해 보이는 남자 로이킴이 짐승남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탄탄한 몸 만들기는 필수 불가결!
11,700원(10% + 1%)
11,700원(10% + 5%)
13,500원(10% + 5%)
26,820원(10%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