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휴보이즘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인공지능을 만드는 방법

    로봇에게 이런 가짜 지능이 아닌, 진짜 인공지능을 만들어줄 순 없는 걸까요. 그래서 사람처럼 울고, 웃고, 친구를 아끼고 사랑하고, 분노하는 마음을 갖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휴보이즘 휴보 잉키 메로 키보 로봇 전승민 등록일: 2014.03.18

  • 집게냐 손가락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아무리 업그레이드를 해도 로봇 손이 가진 한계는 존재합니다. 정해진 크기의 물건을 정해진 위치에서 정해진 힘으로 집어 옮기는 일은 완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건의 크기나 형태, 재질과 상관없이 잡을 수 있는 만능 로봇 손을 만드는 것은 현재의 과학기술로도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하지만 그런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로봇이 인간과 함께 살아가려면..

    휴보이즘 휴보 전승민 로봇 등록일: 2014.03.11

  • 갑각류가 좋을까, 포유류가 좋을까

    로봇의 골격구조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이는 어떻게 만들까요. 로봇의 골격 구조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눕니다. 사람처럼 뼈의 바깥을 근육이 감싸고 있는 ‘포유류형’과 새우나 게처럼 뼈대가 몸을 감싸고 있는 ‘갑각류형’이 그것입니다.

    휴보이즘 휴보 로봇 휴보센터 KAIST 전승민 등록일: 2014.03.04

  • 두 발로 걷는 로봇을 만드는 방법

    로봇을 사람과 비슷하게 만들고 또 움직이게 하는 것은 쉽습니다. 팔과 다리를 만들어 주고 모터 또는 유압식 액추에이터 같은 구동장치를 써서 움직이면 됩니다. 하지만 로봇 혼자의 힘으로 균형을 유지하며 걷게 만드는 것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휴보 휴보이즘 아시모 인간형 로봇 펫맨 등록일: 2014.02.25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모디아노의 신작 소설

‘우리 시대의 프루스트’ 파트릭 모디아노. 그가 처음으로 자신의 문학세계를 정의한 장편소설이 출간됐다. 주인공 보스망스는 놀라울 만큼 작가의 실제와 닮아 있다. 유년시절 추억의 장소에서 기억의 파편들이 발견하면서, 그 사이사이 영원히 풀리지 않을 삶의 미스터리를 목도하는 소설.

AI와 공존하는 시대

IT 현자 박태웅이 최신 AI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담은 강의로 돌아왔다.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인공지능 6대 트렌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잠재적 위험과 대처 방안까지 담았다. 인공지능과 공존해야 할 미래를 앞두고 우리는 어떤 것을 대비해야 할까? 이 책이 해답을 제시한다.

일본 미스터리계를 뒤흔든 최고의 문제작

『명탐정의 제물』 이후 일본 미스터리 랭킹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시라이 도모유키의 신작. 독보적인 특수설정 1인자답게 이번 작품 역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기괴한 죽음 속 파괴되는 윤리성, 다중추리와 치밀한 트릭 등이 복잡하고도 정교하게 짜여 있다. 보기 드문 매운맛 미스터리.

우리가 먹는 건 독이었다

초가공식품이라고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 대개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를 떠올릴 텐데, 초가공식품의 범위는 훨씬 방대하다. 유기농 식품도 초가공식품일 수 있다. 이 책은 우리 식탁 위를 점령한 초가공식품을 정의하고 그 위험성을 고발한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실은 독이었다.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