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신진영의 TV 365 그리고 36.5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심장이 뛴다>, 전혜빈이 아름다운 이유

    두 프로그램을 통해 그녀는 정말 큰 변화를 겪었다. 그 전보다 더욱 많은 팬이 생겼음은 물론, 이제 그녀라면 믿고 보는 이들 까지 생겼으니 말이다. ‘여자 김병만’, ‘구조여신’은 그녀에게 참으로 잘 어울리는 별명이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그녀를 중심으로 외적인 변화이다.

    전혜빈 정글의 법칙 심장이 뛴다 등록일: 2014.03.06

  • EXO 카이, 동방신기 유노윤호, 샤이니 태민의 공통점

    ‘마음을 단단히 하다’라는 의미의 작심. 마음을 단단히 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괜히 작심삼일이란 사자성어가 있는 것이 아니지 않은가. 당신은 미래를 위해 지금 어떠한 현재를 보내고 있는가? 시계 바늘은 오늘도 열심히 움직인다. 바늘의 수많은 움직임들 사이에서 지금 우리는 훗날 후회하지 않을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SBS 스페셜 작심 1만 시간 카이 유노윤호 태민 등록일: 2014.02.21

  • 이 시대 청춘들의 현주소 <왜 우리는 대학에 가는가>

    20살 문턱까지 정말 열심히 달려왔다. 진짜 달리기는 이제 시작이었다. 그 달리기는 아마 오래오래 끝나지 않을 것이다. 숨이 턱까지 차오르는 순간들의 연속이다. 포기 하고 싶은 순간이 수도 없이 많을 것이다. 그렇기에 더욱 단단해져야 하며 단단해지고 있는 중이다.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청춘이라 불리 우는 그들의 달리기는 끝나지 않았다.

    EBS 다큐 프라임 왜 우리는 대학에 가는가 스펙 등록일: 2014.02.07

  • <아빠 어디가> 시즌 1 종료, 성동일 아빠로서의 성장 1년

    훌륭한 아들 뒤에는 훌륭한 부모가 있기 마련. 소위 인기 있다는 드라마에는 빠지지 않고 성동일이 나온다. 천연덕스러운 코믹연기에 그의 인생 희노애락이 녹아있다. 가족을 위해 한 해 동안 수고한 아빠에게 주는 아들의 상. 자신의 노고를 알아주는 아들이 참으로 대견하던 순간이었다.

    아빠 어디가 성동일 성준 등록일: 2014.01.24

  • 김연아의 마지막 행보, 아디오스 노니노

    한 달 뒤면 그녀는 빙상장에서 내려오게 될 것이다. 피겨 국가대표 선수인생은 막을 내릴테지만, 항상 온 국민들 마음속에 그녀는 영원히 Queen Yuna. 잊지 못할 것이며 언제 어디에 있든 늘 그녀를 응원할 것이다. 마지막 경기가 될 소치 올림픽. 결과가 어떠하든 단순한 마침표가 아닌 느낌표로 길이길이 간직되길 바라며 그렇게 그녀는 마지막 행보만을 남겨두..

    김연아 아디오스 노니노 소치 올림픽 피겨 스케이트 등록일: 2014.01.09

  • 혼자라는 이름으로 <나 혼자 산다>

    노총각부터 시작해서 기러기 아빠, 초보 자취생, 능력 있는 싱글까지 매우 다양한 양상을 보인다. 나이 또한 20~60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의 1인 가구 연예인들을 출연시킴으로써 다양한 연령의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나이도 다르고 사는 모습도 다른 이들은 모두 현재 혼자 사는 중.

    혼자 예능 시사 TV 등록일: 2013.12.20

  • 사람 사는 이야기

    제 인생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TV입니다. 관심사, 대화의 주제, 세상을 보는 눈. 이 모든 것이 TV로 일맥상통한다고 말한다면 당신은 동의할 수 있나요?

    예능 TV 시사 등록일: 2013.12.20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시인 김겨울의 첫 시집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왔던 김겨울 작가가 시인으로 돌아왔다. 어쩌면 본래 시인일지도 모르겠다. 김겨울 시인은 우화라는 이야기의 형태를 빌려, 담대하게 불가해한 인생의 의미와 슬픔이 가져다주는 힘을 노래한다. 다 읽고 나면, 이 시인의 노래를 가만히 서서 듣고 싶어질 것이다.

수사학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설득을 위한 기술'로 문장과 언어의 사용법을 연구하는 학문인 수사학. 이를 바탕으로 상대방의 마음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28가지 대화법을 담았다. 대화와 설득에 번번이 실패한 사람이라도 이 책을 읽는다면, 싸우지 않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매사가 귀찮은 사람이라면 필독

무기력. 전 세계를 뒤덮은 감정이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코로나 팬데믹 3년이 결정적이었다. 매킨지 조사로는 세계 직장인 42%가 무기력한데 한국은 51퍼센트로 높은 편이었다. 희망은 있다.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 무기력을 극복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어린이들이 던지는 유쾌한 한 방

궁금한 건 뭐든지 파헤치는 '왜왜왜 동아리' 제대로 사고쳤다?! 반려견 실종 사건을 파헤치던 동아리 아이들, 어른들이 이익을 위해 선택한 일들이 환경오염을 초래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기후 행동에 나서게 되는데... 세상을 바꿔나가는 개성 넘치고 활기찬 아이들의 반짝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