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예스24, <2022 책아 미안해> 기획전 진행

예스24와 출판사 38곳이 협업해 덜 알려졌지만, 좋은 책을 소개하는 기획전 마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출판사가 직접 46권의 도서를 추천하고, 손 편지를 통해 독자들에게 소개해 더욱 큰 의미 (2022.12.06)

예스24 <2022 책아 미안해> 기획전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좋은 책이지만 많이 알려지지 않아 아쉬운 도서를 소개하는 <2022 책아 미안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예스24와 출판사 38곳이 협업해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덜 알려졌지만, 좋은 책을 소개하고자 진행되는 결산 프로젝트이다. 대상 도서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1년간 출간된 인문, 사회, 역사, 자연과학 도서 중 중쇄를 하지 않은 책 46권이다.

특히, 각 출판사가 책에 대한 진심이 독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손 편지로 추천 이유를 작성했으며,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손편지 전문이 게재되어 있어 더욱 특별하다.

대표적으로 가장 먼저 도착한 손편지는 치유 글쓰기에 관한 도서 『당신은 그때 최선을 다했다』"이 책을 읽은 분들의 후기를 통해 '치유'를 경험해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게 네가 닿기를 바라며 편지를 쓴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바다의 숲』을 추천한 손 편지에는 "영화의 회고록 형식으로 더 많은 걸 담고 싶어 큰 판형과 180도까지 펴지는 'pur' 제본을 통해 영화에서는 만날 수 없는 '바다 숲' 세계를 더 깊이 보여주고 싶었던 마음"이라고 소개되어 있다.

예스24는 <2022 책아 미안해>를 비롯해 숨겨진 좋은 책을 다방면으로 알리고 도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에는 '더 팔린 책, 더 알리고픈 책' 기획전을 통해 44권의 덜 알려진 책을 재조명했으며, 헷갈리는 이름을 가진 출판사들의 책을 한자리에 모은 이색 기획전 '쓸모 없지만 재밌는 기획전''을 통해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절판된 도서를 복간하거나 국내에 한번도 소개되지 않은 책을 출간하는 '그래제본소'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2022 책아 미안해> 기획전을 마련한 예스24의 손민규 인문 담당 PD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는 보통 베스트셀러 등이 조명되는데, 많이 팔리지 않아도 좋은 책이 정말 많아 독자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었다""특히, 이번 기획은 서점 PD가 선정한 도서가 아닌, 각 출판사로부터 더 알리고 싶은 책을 추천 받고 직접 손편지로 독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예스24는 이번 <2022 책아 미안해> 기획전 진행을 기념해 대상 도서 구매 시 북마크를 증정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은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은 그때 최선을 다했다
당신은 그때 최선을 다했다
한경은 저
수오서재
바다의 숲
바다의 숲
크레이그 포스터,로스 프릴링크 저 | 이충호 역
해나무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