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빈칸] 생활 속 반짝이는 크리에이티브 조각들
『일상의 빈칸』
가장 가까운 곳의 가장 새로운 발견. 모든 아이디어는 '빈칸'에서 시작된다! (2023.06.05)
혹시 길거리에 우수수 떨어진 신용 대출의 명함을 눈여겨본 적 있는가? 『일상의 빈칸』에서는 이들을 그냥 버리는 전단지가 아니라 '자영업자', '직장인', '여성' 등 타겟팅을 달리한 치열한 마케팅 메시지로 분석한다. 얼마 안 되는 텍스트로 고객의 시선을 끌어야 하는 건 거리의 간판도 마찬가지다. 차가운 금속성을 띤 간판도 비일상적 환상을 지향하는 이상주의, 혜택을 직설적으로 제안하는 공리주의, 유머와 미학을 드러내는 쾌락주의처럼 저마다 다른 얼굴을 띠고 있다. 이렇듯 같은 일상도 다르게 눈여겨보는 접근을 통해 우리는 뉴스 사진 한 컷에 숨겨진 이면의 의도를 읽어낼 수 있으며, 레트로한 핫플 카페 인테리어가 어떤 욕망을 드러내는지 가늠하는 탐정이 될 수 있다.
추천기사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최장순> 저16,020원(10% + 5%)
10만부 베스트셀러 『기획자의 습관』 저자의 신작! “이 책을 펼치는 순간, 보이지 않던 세상이 보인다! 무미건조한 일상을 무궁무진한 영감으로 가득 채우는 생각들! 기획과 생활의 감도를 높이는 데일리 크리에이티브 북 구찌, CJ, 크래프톤, kasina, 텐센트비디오, 마켓컬리, 빅히트뮤직 등 국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