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신규 콘텐츠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 정식 론칭
다채로운 작품을 즉각적으로 만나볼 수 있어
첫 라인업 정보라·김성일·박애진 작가, 예스24 '크레마클럽'에서 독점 연재 시작. 추후 김초엽·천선란 등 인기 젊은 작가 참여도 예고돼 주목 (2023.04.05)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신규 콘텐츠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을 정식 론칭하고 단독 콘텐츠를 공개했다.
예스24 오리지널은 콘텐츠 소비 변화 트렌드에 맞춰, 작가 및 출판사와 협업해 독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다양하게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서비스이다. 믿고 보는 유명 작가와 톡톡 튀는 신인 작가의 이야기를 예스24 '크레마클럽'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4월 첫 론칭작으로는 부커상 최종 후보 『저주 토끼』의 저자 정보라 작가를 비롯해 김성일·박애진 작가의 작품이 연재된다.
정보라 작가의 미발표 데뷔작 「호」는 서로의 곁에 끝까지 남고 싶었던 인간과 한 여우의 사랑 이야기를 담았으며, 김성일 작가의 SF 소설 「늑대 사냥」은 인간다움과 가족, 자아에 대한 사려 깊은 고민을 나눈다. 박애진 작가의 스팀펑크풍 모험 소설 「알리바바와 수수께끼의 비적단」은 왕국의 운명을 짊어진 두 공주의 대립과 화해를 그렸다.
5월 공개 예정작도 풍성하게 구성됐다. 세 명의 용병 여성과 고양이 로봇의 만남을 그린 예소연 작가의 「고양이와 사막의 자매들」과 유영광 작가의 힐링 판타지 모험 소설 「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 한국 미스터리 스릴러를 대표하는 여성 작가 서미애, 송시우, 정해연, 홍선주, 이은영의 「알려지지 않은 파괴자들」이 5월 1일 최초 공개된다.
최근 2030 젊은 독자들의 탄탄한 지지를 받는 작가들의 라인업도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먼저 CJ ENM과 블러썸크리에이티브가 함께 진행하는 'Untold Originals(언톨드 오리지널스)' 프로젝트 세 번째 시리즈인 천선란 작가의 「이끼숲」이 연재를 확정했다. 더불어 2017년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대상 및 가작 동시 수상에 빛나는 김초엽 작가의 「파견자들」도 공개 예정이다.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 소개>예스24는 1999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왔으며, 올해 창립 24주년을 맞이해 다시 한번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가치를 향해 나아가고자 새로운 BI를 지난 4월 3일 발표했다. 긍정의 스마일과 눈을 내재한 'Y'를 포함한 새로운 BI는 읽고 보는 경험을 통해 삶의 영감과 동기를 부여해주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예스24를 상징한다. |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예스24소식, 저주토끼, 정보라, 예스24오리지널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정보라> 저13,320원(10% + 5%)
2022 부커상 최종 후보 지명작! 한국 호러 SF/판타지 대표작가 정보라 대표작 할아버지는 늘 말씀하셨다. “저주에 쓰이는 물건일수록 예쁘게 만들어야 하는 법이다.” 대를 이어 저주 용품을 만드는 집안에서 태어난 손자와 그 할아버지의 이야기. 할아버지는 오래 전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한 친구가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