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예스24, 창립 24주년 맞아 새로운 BI 공개

'라이프 모티베이터'로 거듭날 예스24를 형상화한 신규 BI 디자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고객들의 삶의 영감과 동기를 부여하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써 입지를 다져나갈 것 (2023.04.03)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3일 공개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한 예스24는 창립 24주년을 맞아 '사람들에게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삶의 영감과 동기를 선사한다'는 브랜드 비전과 함께 새로운 얼굴을 선보이게 됐다.

예스24의 신규 BI는 기존 BI의 핵심 상징인 스마일과 블루컬러를 계승하면서도 '라이프 모티베이터(Life motivator)'라는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담았다. 브랜드 고유의 유산인 스마일의 눈을 내재한 'Y'는 읽고 보는 경험을 통해 삶의 동기를 부여하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예스24를 상징한다. 또한, 필기체의 지적이면서도 경쾌한 무드의 형태는 유연한 사고와 유쾌한 성격을 지닌 예스24의 페르소나를 표현하고자 했다.

예스24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우선의 가치로 여겨온 예스24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의지와 비전을 담은 BI를 하게 되었다""이번 BI 공개를 시작으로 고유의 가치를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려는 예스24의 두 번째 시작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BI 변경에 이어, 오는 24일부터 광고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을 넘어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예스24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소개>


예스24는 1999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왔습니다. 도서를 중심으로 전자책, 공연 티켓, 음반, 연재, 구독 서비스 등 문화 콘텐츠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획해왔습니다. 올해 창립 24주년을 맞이한 예스24는 다시 한번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가치를 향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예스24의 두번째 시작을 준비하며 우리의 일을 다시 정의하고, 이 의미를 담은 신규 BI 디자인을 발표합니다.

라이프 모티베이터(Life Motivator),
예스24를 새롭게 정의합니다.

예스24는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을 넘어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고객들은 예스24의 눈을 통해 좋아하는 뮤지션의 공연을 보고 클래식을 즐기며 때론 전시를 관람하고 책을 읽습니다. 예스24를 통해 경험하는 모든 문화 콘텐츠는 일상을 깨우고, 나아가 더 나은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활력소가 될 수 있습니다.


YOUR EVERY STORY,
문화의 원천인 '책'에서 시작해 모든 고객의 일상 속 스토리로 펼쳐 나갑니다.

이야기는 단지 책 안에만 있지 않습니다. 음악, 공연, 전시, 예술 작품에도 이야기가 존재하며, 우리는 늘 이야기를 통해 각기 다른 경험과 감동을 느끼고 다른 이들과 소통합니다.
우리는 예스24를 통해 만나는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누군가의 이야기를 더 가까이 경험하고 사유하며 각자의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예스24는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예스24의 새로운 BI를 소개합니다!

긍정의 스마일은 예스24 임직원이 지키고 싶은 브랜드 유산입니다. 이 의미를 계승하면서도 '더 나은 일상을 위한 감탄이자 삶을 진취적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 필요한 동기'로서 'YES!'를 상징하는 새로운 얼굴이 필요했습니다.
이제 예스24를 상징하는 스마일의 '두 눈'은 '다양한 경험으로 삶을 들여다보는 창'으로 재정의됩니다. 스마일의 눈을 내재한 'Y'를 포함한 새로운 BI는 읽고 보는 경험을 통해 삶의 영감과 동기를 부여해주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예스24를 상징합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첨단 도시 송도를 배경으로 한 세태 소설

제14회 혼불문학상 수상작. 화려한 고층 건물에 살고 있는 중산층부터 그들의 건물이 반짝일 수 있도록 닦아내는 청년 노동자까지 오늘날 한 도시를 구성하는 여러 계층의 서사를 써냈다. 그들의 몸을 통해 욕망과 상처로 얼룩진 저마다의 삶을 복합적으로 표현했다.

사유와 성찰의 회복과 공간의 의미

'빈자의 미학' 승효상 건축가가 마지막 과제로 붙든 건축 어휘 '솔스케이프’. 영성의 풍경은 파편화된 현대 사회에 사유하고 성찰하는 공간의 의미를 묻는다. 인간의 내면을 탐구하는 공간이야말로 건축의 본질이기에, 스스로를 어떻게 다듬으며 살 것인가에 대한 그의 여정은 담담한 울림을 선사한다.

당신의 생각이 당신을 만든다.

마인드 셋 전문가 하와이 대저택이 인생철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제임스 알렌을 만났다. 인생의 벼랑 끝에서 집어 들었던 제임스 알렌의 책이 자신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담담하게 써 내려갔다. 생각하는 대로 삶이 이루어지는 내면 생각의 힘과 그 실천법을 만나보자.

그림과 인생이 만나는 순간

‘이기주의 스케치’ 채널을 운영하는 이기주의 에세이. 일상의 순간을 담아낸 그림과 글을 통해 현실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소재를 찾는 것부터 선 긋기, 색칠하기까지, 작가는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 인생이 배어 있다고 말한다. 책을 통해 그림과 인생이 만나는 특별한 순간을 마주해보자.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