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예스24, 천선란·김겨울 초대 젊은 작가 만남 행사 '여름밤의 최근담' 성료

여름밤 최애 작가와 함께한 두근두근 책 이야기 시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8월 26일, '2022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1위 천선란·진행자 김겨울 작가와 독자 60명 참여 (2022.08.29)

예스24 '젊은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밤의 최근담'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오프라인 작가 만남 행사 '젊은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밤의 최근담'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예스24는 지난 26일 오후 9시 메가박스 성수점 특별관 더 부티크 스위트에서 '2022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의 후속 이벤트로 작가 만남 행사 '젊은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밤의 최근담(최애에 관한 두근두근한 이야기)'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1위로 선정된 천선란 작가와 함께 진행자로 김겨울 작가가 초대됐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독자 60명이 관객으로 참석했다.

 

예스24 '젊은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밤의 최근담' 현장 

'젊은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밤의 최근담' 행사는 천선란 작가를 향한 팬들의 메시지를 읽는 코너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천선란X김겨울 북토크'를 통해 두 번째 소설집 『노랜드』 출간 소감 등 작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북토크 외에도 관객들이 사전에 작성한 여러 사연을 읽으며 깊은 위로와 공감을 나누고, 천선란 작가의 대표작 『천 개의 파랑』의 주요 등장인물별 가상 캐스팅을 진행하며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의 끝으로 천선란 작가의 도서와 연관된 선물 추첨 이벤트와 작가 사인회도 개최돼 특별함을 더했다.

전지연 예스24 도서사업본부 도서마케팅팀 팀장은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두 젊은 작가와 독자 60명이 한자리에 모여 문학에 대해 깊이 소통하고, 문학을 매개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도 전한 뜻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도 국내 문학 작가와 독자가 깊이 있게 교감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예스24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약 한 달간 '2022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온라인 독자 투표를 진행했으며, 16명의 젊은 작가 후보 가운데 천선란 작가가 1위로 올랐다. 이번 투표는 총 338,807명의 독자들이 참여했다.



노랜드
노랜드
천선란 저
한겨레출판
천 개의 파랑
천 개의 파랑
천선란 저
허블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