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이주의 신간] 『돈이 먼저 움직인다』, 『퀴어돌로지』 외

7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7.14)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돈이 먼저 움직인다』 

제현주 저 | 어크로스

Doing Well / by Doing Good

제현주 저자가 던져 온 질문은 그의 행보만큼이나 도전적이다. "저성장 시대에 어떻게 하면 가치를 좇는 일을 지속가능하게 만들어 갈 수 있을까?", "그저 돈 벌려고 일한다는 세상에서 어떻게 일의 의미를 찾을 수 있을까?" 앞선 저작들인 『내리막 세상에서 일하는 노마드를 위한 안내서』, 『일하는 마음』에서 던진 질문이다. 변화하는 시대 흐름과 사람들의 심리를 기민하게 읽어내고 있기에 밀레니얼 세대의 멘토로 호명되기도 한다. 그런 그가 본업인 투자로 돌아와 돈과 투자에 관한 책을 썼다. 낯선 주제라고? 그렇지 않다. 그가 해 왔던 도전적이고 '소셜'한 질문의 연장선이다. 가치를 좇는 투자가 가능한가, 투자 수익과 사회 문제 해결을 함께 추구하는 것이 가능한가라는 질문이다. 그는 가능하다고, 더 나아가 그것이 필연이라고 의지를 담아 말한다. 그리고 그 근거들을 다양하게 제시하며 돈의 흐름이 먼저 그쪽으로 움직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제현주만이 쓸 수 있는 경제 경영서다. (김상훈)




『퀴어돌로지』 

스큅 외 11명 저 | 오월의봄

아이돌 산업을  퀴어이론으로 돌아보기 

케이팝 1세대로 정의되는 H.O.T 시절부터 사람들은 팬픽을 만들었다. 어떤 아이돌은 퀴어로 읽혔고, 어떤 퀴어는 아이돌을 좋아했다. 사람들이 아이돌 자체를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아이돌의 특정 행동과 발언을 가지고 관계성을 상상하고 뒤트는 퀴어 서사(알페스)를 만들었다면, 어떤 아이돌은 케이팝 무대 위에서 보깅과 드랙을 통해 적극적으로 퀴어 문화를 끌어들였다. 이 책이 기록하는 퀴어와 케이팝 내의 퀴어함은 사회에 만연한 성별이분법과 퀴어혐오를 뒤집으려는 시도이기도 하다. 팬과 아이돌 모두 기획사의 이익으로 연결되는 기형적인 산업 구조 안에서, 퀴어함이 어떻게 새로운 장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지 가능성을 엿보게 된다. (정의정)




『청년 도배사 이야기』 

배윤슬 저 | 궁리출판

언제나 재밌는 직업 이야기  -청년 도배사 편-

정식 이름보다 '그런 일'로 더 많이 불리는 직업. '노가다'로 부르기도 하고, 은연중에 '천한 직업'으로 치부되기도 하는 '도배사'에 대한 직업 에세이다. 대학 졸업 후 2년 정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도배사 일을 시작한 청년의 새로운 직업 도전기를 읽으며 또래 청년으로서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내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가?'와 같은 현실적인 고민들을 해볼 수 있었다. 모든 직업 이야기는 옳다. 청년들에게 좀 더 많은 선택지가 생기길 바라며, 새로운 일을 시도해보고 싶은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김예은)



돈이 먼저 움직인다
돈이 먼저 움직인다
제현주 저
어크로스
퀴어돌로지
퀴어돌로지
연혜원 기획 | 스큅,마노,상근,권지미,김효진,윤소희,조우리,지미,한채윤,아밀,연혜원,루인 공저
오월의봄
청년 도배사 이야기
청년 도배사 이야기
배윤슬 글,사진
궁리출판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시인 김겨울의 첫 시집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왔던 김겨울 작가가 시인으로 돌아왔다. 어쩌면 본래 시인일지도 모르겠다. 김겨울 시인은 우화라는 이야기의 형태를 빌려, 담대하게 불가해한 인생의 의미와 슬픔이 가져다주는 힘을 노래한다. 다 읽고 나면, 이 시인의 노래를 가만히 서서 듣고 싶어질 것이다.

수사학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설득을 위한 기술'로 문장과 언어의 사용법을 연구하는 학문인 수사학. 이를 바탕으로 상대방의 마음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28가지 대화법을 담았다. 대화와 설득에 번번이 실패한 사람이라도 이 책을 읽는다면, 싸우지 않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매사가 귀찮은 사람이라면 필독

무기력. 전 세계를 뒤덮은 감정이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코로나 팬데믹 3년이 결정적이었다. 매킨지 조사로는 세계 직장인 42%가 무기력한데 한국은 51퍼센트로 높은 편이었다. 희망은 있다.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 무기력을 극복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어린이들이 던지는 유쾌한 한 방

궁금한 건 뭐든지 파헤치는 '왜왜왜 동아리' 제대로 사고쳤다?! 반려견 실종 사건을 파헤치던 동아리 아이들, 어른들이 이익을 위해 선택한 일들이 환경오염을 초래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기후 행동에 나서게 되는데... 세상을 바꿔나가는 개성 넘치고 활기찬 아이들의 반짝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