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브즈 Tribes] 중소 기획사는 어떻게 방탄소년단을 만들었을까?
기존 마케팅이 해결하지 못하는 난제들을 ‘부족(tribe)'이 해결하다!
방탄소년단의 성공을 어떻게 분석하면 좋을까? 많은 사람들이 SNS나 유튜브 등의 지엽적인 것들을 이유로 들지만, 근본적인 해답은 따로 있다. 바로 ‘부족(Tribe)’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2020. 02. 17)
기존 마케팅 이론에서 크게 진보한 ‘부족’이라는 개념을 다룬 『트라이브즈』가 드디어 한국에서 출간되었다. 세스 고딘 스스로 “나의 저술 방향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를 일으킨 책”이라고 표현한 이 책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개념인 부족과 부족 리더십의 개념, 리더십의 조건과 리더가 나아갈 방향을 알려준다. 또한 왜 부족이 중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부족을 만들어야 하는지를 명료하고 간결하면서도 힘 있는 언어로 서술한다.
트라이브즈 Tribes세스 고딘 저/유하늘 역 | 시목
아이디어가 생겨나고 전파되고 실현되는 방법이 달라지는 변곡점에 다다른 현재, 더 이상 대량생산과 매스미디어가 통하지 않는 시대에서 새로운 수단과 대안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책이다.
관련태그: 트라이브즈 Tribes, 방탄소년단, BTS, 유튜브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세스 고딘> 저/<유하늘> 역13,500원(10% + 5%)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의 역작 『트라이브즈(Tribes)』 중소 기획사는 어떻게 방탄소년단을 만들었을까? 기존 마케팅이 해결하지 못하는 난제들을 ‘부족(tribe)'이 해결하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구루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세스 고딘(Seth Godin)은 ‘부족’이라는 개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