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인들과 함께 한 ‘2019 올해의 책’ 시상식

12월 12일 보안여관에서 열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시상식에는 독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올해의 책’ 24권과 ‘올해의 커버’ 12권을 낸 출판사 관계자 40여 명과 예스24 MD 등이 함께했다. (2019. 12. 17)

DSCF0198.JPG
시상식 참가자들이 시상에 앞서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12월 12일, 통의동 보안여관에서 ‘2019 올해의 책’을 기념한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올해의 책’은 소설, 시와 에세이, 인문교양, 경제경영, 자기계발, 유아동, 청소년, 가정, 취미, 실용, 만화, 예술 분야에서 사전에 232권의 후보가 나왔다. 예스24 고객들은 직접 232권 가운데 총 24권을 2019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고, ‘올해의 커버’ 역시 사전에 64권의 표지를 후보로 고객들의 손으로 1위를 뽑았다.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24권의 책은 문학동네, 위즈덤하우스, 웨일북, 생각의 길, 비즈니스북스, arte(아르테), 세계사, 코리아닷컴, 로크미디어, 창비, 성안당, 동양북스, 홍익출판사, 한스미디어, 스몰빅라이프, 다산초당, 수오서재, 손봄북스, 열린책들, 미래엔아이세움, 밝은세상, 해냄 등의 출판사에서 나왔다. 시상식에는 출판사 관계자 40여 명과 예스24 MD 등이 함께했다.


시상식 참가자들은 시상 행사가 시작되기 전 2층 보안서점에서 ‘YES24 북 스테이 - 책과 머문 하루’ 전시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2층 보안서점에는 올해의 책 24종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코너와, 각 책의 작가 및 편집자, 디자이너의 수상 소감을 읽을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DSCF0195.JPG
시상식 참가자들이 시상에 앞서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예스24 김석환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열린 시상식에는 『여행의 이유』 문학동네 김소영 대표,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저자,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홍춘욱 저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참가자들은 올해의 책 수상에 감사함을 표하며 앞으로 더 좋은 책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시상식이 열린 지하 2층에서는 올해의 책과 문장들을 동영상과 오디오 콘텐츠로 만들어 전시 중이다. 전시는 12월 12일부터 2020년 1월 12일까지 계속된다.

 

 

DSCF0284.JPG

 

DSCF0346.JPG

예스24 마케팅본부 조현재 본부장과 도서본부 최세라 본부장이 시상을 맡았다.

 

 

DSCF0454.JPG

수상 소감을 전하는 문학동네 김소영 대표.

 

 

DSCF0218.JPG


DSCF0220.JPG

시상식 전경.

 

 

DSCF0225.JPG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박막례 저자는 참석하지 못한 대신 영상으로 감사를 전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