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여름 맞아 커버 갈아 입은 ‘썸머 에디션’ 도서, 판매량 15% 증가

썸머 에디션 판매 시작 후 판매량 평균 15% 상승 및 베스트셀러 순위권 재진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에코백, 노트 세트, 파우치 등 썸머 에디션 도서 구매 시 굿즈 증정 이벤트 마련한다. (2019. 08. 08)

예스24_썸머 에디션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jpg

 

휴가 시즌 독서를 겨냥해 출판사들이 기존 도서의 커버를 바꿔 내놓거나 여름 굿즈를 제작해 제공하는 ‘썸머 에디션’ 도서가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물놀이 소품과 함께 여름을 즐기는 주인공을 담아낸 『있으려나 서점』  과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 해변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그린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 곰돌이 푸가 푸른 바다를 즐기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등 도서 5종이 대표적 예다.

 

이 밖에도, 여름을 겨냥해 이색적인 모습으로 등장한 도서들도 있다. 지난해 방수, 방습 기능을 갖춰 북캉스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민음사의 ‘워터프루프북’이 세계 문학사 여성 거장들의 고딕 소설로 돌아왔고, 펭귄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냉장고 그림책  『우리 집은 어디에 있나요?』  는 낮은 온도에서만 글과 그림이 나타나는 온도 감지 기능을 도서에 적용해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86chu.com)가 집계한 결과, ‘썸머 에디션’ 도서들은 판매 시작 2주 전 대비 판매량이 평균 약 15% 오르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북캉스를 계획하는 독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판매 증가율이 높은 ‘썸머 에디션’은 61.5%가 증가한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다.

 

 

<예스24 ‘썸머 에디션’ 판매 시작일 기준 2주 전후 판매량 변화>

도서명 

판매 시작일 

2주 전 판매량
(일의 자리 반올림) 

2주 후 판매량
(일의 자리 반올림) 

판매
증감률 

있으려나 서점 

06월 05일 

180 

210 

16.7%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06월 25일 

260 

280 

7.7%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07월 10일 

100 

120 

20%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07월 11일 

410 

430 

4.9%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07월 11일 

130 

210 

61.5% 

합계 

1080 

1250 

15.7% 

 

 

 

또한, ‘썸머 에디션’ 도서들은 판매량 상승과 함께 예스24 베스트셀러 순위에도 다시 얼굴을 내밀었다. 예스24 8월 1주 에세이 베스트셀러 20위에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가 각각 13위, 27위에 올랐고,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은 18위, <있으려나 서점>은 33위를 기록했다.

 

예스24는 ‘썸머 에디션’ 판매를 기념해 굿즈 증정 이벤트를 마련하며, 독자들의 소장 욕구를 돋우는데 힘을 보탠다.  있으려나 서점』   포함 에세이/어린이 분야 4만원 이상 구매 시 물놀이를 즐기는 주인공 일러스트 이미지가 새겨진 ‘스트라이프 에코백’을,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구매 시 일러스트 작가 키미앤일의 작품이 담긴 ‘파일&노트 세트’를,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구매 시 도서 커버 이미지가 그려진 탁상 거치용 ‘마음 충전 텐트’를 증정한다. 또한, ‘곰돌이 푸’ 시리즈 도서 구매 시에는 곰돌이 푸가 그려진 ‘미니 파우치’를 준다.

 

김태희 예스24 에세이 MD는 “여름 시즌에 맞춰 시원하게 옷을 갈아입은 책들이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계절 변화에 따른 리커버는 출간된 지 오래된 책들을 다시 조명해주는 역할을 하며, 출판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고 말했다.

 

‘썸머 에디션’ 도서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예스24 홈페이지(www.86chu.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