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음식, 매일 먹는 김치와 된장이?

약이 아닌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항체의 70%는 장에서 만들어지고 림프구의 70%는 장에 밀집되어 있다고 한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발효식품으로 김치나 된장 같은 한국 전통음식 섭취는 장 건강에 보약이다.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은?


약이 아닌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jpg

 

약이 아닌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어릴 때부터 제철음식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지 전문가들의 서적을 통해 추천한 면역력을 길러주는 식습관은 다음과 같다.



 

장내 유익균을 살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후지타 고이치로 저/노경아 | 예인

항체의 70%는 장에서 만들어지고 림프구의 70%는 장에 밀집되어 있다고 한다. 즉 장건강이 몸의 면역력을 70%나 결정하는 것이다. 생활하면서 장내세균을 늘려 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나아가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 강한 몸을 만들어가기 위한 방법들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발효식품으로 장내세균을 늘리는데는 보약이다. 김치나 된장 같은 한국 전통음식 섭취는 유산균 음료보다 훨씬 더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10년 아이 밥상

마리안 김성미 저 | 중앙북스(books)

약 천 만명이 방문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자는 1.8kg의 저체중아를 건강하게 키우며 터득한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아이 밥상에 단골로 오르는 기본 국, 찌개, 반찬부터 뼈를 튼튼하게 하고 키가 쑥쑥 자라나게 하는 음식들, 면역력 강화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법 등 189가지의 다양한 요리법과 음식소개가 담겨있다. 면역력을 키우는 레시피로 생선과 마늘의 궁합을 꼽았다.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함께 먹으면 암을 예방한다.

 

 

 

 

 

 

 

첫아이 면역력 육아법

아보 도오루,니시하라 가츠나리,마유미 사다오 공저/신은주 역 | 시루

생활 속에서 면역력을 키워줄 수 있는 육아법과 음식을 세계적인 면역학자 3인이 알려준다. 제철음식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좋은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올바른 육아법에 대해 알려준다. 우유는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좋지 않고 우유대신 잔멸치 같은 다른 음식으로 칼슘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또한 30개월 미만 아이는 장이 아직 완성되지 못한 단계라 이유식은 잘못하면 장내세균을 늘려 아토피를 유발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설명으로 초보엄마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내용을 담고있다.

 

 

 

 

 

 

 

면역력, 내 몸을 살린다

김윤선 저 | 모아북스

이학박사에 한의학 박사인 김윤선 박사는 일상 속에서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면역을 높이는 생활방법과 죽이는 생활방법을 알려주고, 항생제와 같은 약을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또한 면역력을 올려주는 식품으로 홍삼, 오메가3, 아미노산 등을 추천한다. 또한 식습관뿐만 아니라 운동과 수면시간이 면역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함께 알려주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시인 김겨울의 첫 시집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왔던 김겨울 작가가 시인으로 돌아왔다. 어쩌면 본래 시인일지도 모르겠다. 김겨울 시인은 우화라는 이야기의 형태를 빌려, 담대하게 불가해한 인생의 의미와 슬픔이 가져다주는 힘을 노래한다. 다 읽고 나면, 이 시인의 노래를 가만히 서서 듣고 싶어질 것이다.

수사학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설득을 위한 기술'로 문장과 언어의 사용법을 연구하는 학문인 수사학. 이를 바탕으로 상대방의 마음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28가지 대화법을 담았다. 대화와 설득에 번번이 실패한 사람이라도 이 책을 읽는다면, 싸우지 않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매사가 귀찮은 사람이라면 필독

무기력. 전 세계를 뒤덮은 감정이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코로나 팬데믹 3년이 결정적이었다. 매킨지 조사로는 세계 직장인 42%가 무기력한데 한국은 51퍼센트로 높은 편이었다. 희망은 있다.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 무기력을 극복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어린이들이 던지는 유쾌한 한 방

궁금한 건 뭐든지 파헤치는 '왜왜왜 동아리' 제대로 사고쳤다?! 반려견 실종 사건을 파헤치던 동아리 아이들, 어른들이 이익을 위해 선택한 일들이 환경오염을 초래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기후 행동에 나서게 되는데... 세상을 바꿔나가는 개성 넘치고 활기찬 아이들의 반짝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