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웃음의 대학> 송영창 류덕환! 막강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연극열전 2> 최고의 흥행작 <웃음의 대학> 3년 만에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08년 <연극열전2> 아홉 번째 작품으로 국내 초연 당시 객석 점유율 100% 기록, <연극열전 2_AWARDS> 작품상과 배우상을 수상했던 연극 <웃음의 대학>이 새롭고 화려한 막강 캐스팅으로 돌아왔다.

2008년 11월 <연극열전2> 아홉 번째 작품으로 국내 초연 당시 객석 점유율 100% 기록, <연극열전 2_AWARDS> 작품상과 배우상 수상 및 2010년 대학로, 강남 동시 공연, 전국 누적 관객수 30만 명을 기록한 <웃음의 대학>이 오는 11월 8일, 3년 만에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 대학로 복합문화예술공간 유니플렉스 2관 개관작으로 선정되어 새로운 공간과 연출, 캐스트로 무장해 흥행 돌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송영창, 서현철, 조덕현, 김승대, 정태우, 류덕환 출연

<웃음의 대학>은 국내 초연 무대를 선보인 송영창, 황정민에 이어 주진모, 안석환, 엄효섭, 정재성, 정웅인, 조희봉, 정경호, 백원길, 최재섭, 김도현, 전병욱, 김지훈, 봉태규 등 이름만으로 믿음이 가는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주목 받았다. 특히, 탄탄한 원작의 힘에 매료되어 관객들만큼이나 배우들 또한 사랑하는 작품으로 손꼽힌다. 이번 <웃음의 대학> 역시 막강한 배우들로 구성되어 화려한 캐스팅의 신화를 이어간다.

웃음을 삭제하려는 검열관 역할에는 지난 6회 프로덕션에 모두 참여한 송영창과 <연극열전3> 여섯 번째 작품 <너와 함께라면> 초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코미디 연기의 달인 서현철, 영화 <7번방의 선물>의 악랄한 경찰청장 역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며 <보고싶다> <연가시> 등 수많은 영화와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조덕현이 캐스팅 되었다. 검열관과 대결 구도를 펼칠 웃음을 사수하는 작가 역은 <거미여인의 키스> 이후 두 번째 연극 무대에 서는 뮤지컬계 팔색조 매력남 김승대, 군대 복귀 후 첫 무대를 연극으로 선택한 정태우,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배우 류덕환이 캐스팅되어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맥베드> <민들레 바람되어>로 주목받은 극단 죽죽(竹竹)의 대표이자 극작가 겸 연출가인 김낙형이 연출을 맡아 유쾌하고 따뜻한 웃음의 무대를 만들어간다. 정태우, 류덕환은 <연극열전 3> 첫 번째 작품 <에쿠우스>에 이어 같은 배역으로 다시 만나 눈길을 모은다.


초심으로 돌아간 진솔하고 진한 휴먼 코메디

<웃음의 대학>은 <웰컴 미스터 맥도널드>로 한국 관객과도 친숙한 일본 최고의 극작가 미타니 코우키의 대표작이다.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희극을 모두 없애버리려는 냉정한 검열관과 웃음에 모든 것을 건 극단 ‘웃음의 대학’의 작가가 벌이는 7일간의 해프닝을 웃음과 감동으로 그려낸 수작이다. 작가가 고군분투하며 공연을 올리기 위해 대본을 수정하는 과정은 관객들에게 웃음을 자아내는 동시에 자신의 모든 것을 담아 웃음을 지키려는 진정성으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전한다. <웃음의 대학>은 일본, 러시아를 비롯해 캐나다, 영국에서 공연되었으며, 국내에는 지난 2008년 연극열전 제작으로 무대에 올려졌다.

앵콜 <웃음의 대학>은 오는 11월 8일부터 2014년 2월 23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공연되며, 예스24 공연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인터넷 예매 시, 11월 8일부터 17일 공연은 프리뷰 할인이 적용된다. (R석 3만 원, S석 2만 원)





[관련 기사]

-셰익스피어가 봤더래도 놀랐을 겁니다 - 극단 여행자의 <한여름 밤의 꿈>
-설국열차? 욕망의 전차? 인생은 죽음으로 향하는 급행열차
-이런 연극적 체험을 놓치는 건 아깝다 <나는 나의 아내다>
-“시험 따위가 뭐냐! 시험 끝나도 인생은 계속 된다” -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딸의 남자친구와 사사건건 부딪친 진짜 이유 - 연극 <에이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부제: 웃음의 대학
    • 장르: 연극
    • 장소: 인터파크 유니플렉스 2관
    • 등급: 12세 이상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