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필기 기능 집중한 eBook 앱 추가 업데이트
개인화 및 고도화된 PDF 필기 기능 제공
이번 업데이트는 ‘eBook 교재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학습 효율 극대화’을 목표로, PDF eBook 내 필기 편의성을 대폭 높이는데 초점을 뒀다. (2024.09.04)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PDF 필기 기능에 집중한 eBook 앱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eBook 교재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학습 효율 극대화’을 목표로, PDF eBook 내 필기 편의성을 대폭 높이는데 초점을 뒀다. 특히, 유료 필기 앱 없이도 eBook 앱 자체에서 학습에 필요한 모든 필기 도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스24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점사 중 유일하게 사용자 맞춤형 eBook 앱 필기 기능을 완성했다. 우선 펜과 형광펜에는 색상은 물론 굵기와 투명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과 더불어 중요 문장을 강조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및 ‘레이저 포인터’ 기능이 추가됐다.
기록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간단한 필기와 타이핑은 ‘메모’에, 보다 자세한 내용은 14가지 내지 형식의 ‘노트’에 기록할 수 있다. 특히 노트에는 외부 PDF와 이미지를 불러와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성한 노트를 PDF로 변환해 저장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필요한 내용만 오려 붙여 오답 노트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스크랩’ ▲단어나 문장을 가리고 지우며 복습 가능한 ‘마스킹 테이프’ ▲도식화된 정리를 돕는 ‘도형’과 ‘스티커’ 기능 등을 제공해 예스24 eBook 앱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예스24 eBook팀 김유정 팀장은 "새학기를 맞아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독자들이 보다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eBook 앱 필기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eBook 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최고의 학습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기사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