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티드] 소셜미디어 디스토피아가 현실이 되다
『타겟티드』
뇌를 해킹한 것처럼 내 관심사를 정확히 반영한 SNS 광고를 본 적 있는가? 신용카드 사용내역, 웹 검색, 위치정보 등 우리가 남긴 디지털 발자국으로 개개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예측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2020. 05.04)
뇌를 해킹한 것처럼 내 관심사를 정확히 반영한 SNS 광고를 본 적 있는가? 신용카드 사용내역, 웹 검색, 위치정보 등 우리가 남긴 디지털 발자국으로 개개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예측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세계는 이 새로운 ‘21세기 금광’에 열광했고, 기업은 사용자의 모든 디지털 활동과 소셜미디어, 개인이 누른 ‘좋아요’까지 모든 데이터를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비즈니스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들은 이 빅데이터로 정확한 타겟을 설정해 정확히 그 사람의 성향과 취향에 맞춘 ‘타겟 광고’를 하는 데이터 비즈니스 시대를 열었다.
타겟티드
브리태니 카이저 저/고영태 역 | 한빛비즈
빅 데이터가 우리의 정치를 영원히 바꾸어놓을 파괴력을 지녔음을 강조하며,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게 하려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관련태그: 타겟티드, 소셜미디어, 디스토피아, 브리태니 카이저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브리태니 카이저> 저/<고영태> 역16,200원(10% + 5%)
모두 자신이 결정했다고 착각한다! 오늘날 데이터 산업의 어두운 이면과 개개인이 타겟이 되는 ‘감시 자본주의 시대’의 실체를 파헤친 최초의 책! * [워싱턴포스트], [가디언],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 넷플릭스 오리지널 [거대한 해킹]으로 영화화! * 전 세계 10개국 초대형 화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