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끄기의 기술』 4주째 1위 자리 지키며 연일 화제

<집계기간 11월 30일 ~ 12월 6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자기계발서 『신경 끄기의 기술』 4주째 1위 자리 지키며 연일 화제, 『그대 눈동자에 건배』, 『파리의 아파트』, 『오리진』, 『아르테미스』 등 해외 인기 작가 신작으로 소설 활기, 전자책 분야에서는 중국 고전문학의 정수 『홍루몽』 새롭게 1위 등극 (2017.12.07.)

163736954.jpg

 

예스24 1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미국의 인플루언서 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이 4주 연속 1위를 지키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신경 끄기의 기술』은 무한 긍정만을 강조하는 기존 자기계발서들의 관점을 뒤엎는 신선한 패러다임을 제시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본격적인 연말시즌을 앞두고 국내외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신작 소식이 맞물리면서 소설 시장에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일본을 대표하는 추리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소설집 『그대 눈동자에 건배』는 6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진입했고, 전작인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전 주 대비 네 계단 하락한 19위에 머물렀다. 프랑스 인기 작가 기욤 뮈소의 신간 장편소설  『파리의 아파트』는 지난 주 보다 세 계단 상승한 7위를 기록했고,  다빈치 코드』 작가 댄 브라운의 신작 『오리진』 1편과 2편은 전 주 대비 두 계단씩 하락해 각각 8위와 9위에 자리했다.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와 동일하게 4위를 유지했고, 2015년 맷 데이먼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된 화제의 베스트셀러 마션의 저자 앤디 위어의 신작 SF 스릴러 아르테미스는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 등장한 박준 시인의 첫 산문집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차지했고,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3위를 기록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8년 예측서 『트렌드 코리아 2018 (10주년 특별판)』도 5위의 자리를 지켰고, 미국 와튼스쿨에서 협상코스를 강의하고 있는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가 자신의 수업 내용을 담아낸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밀리언 특별판』은 세 계단 하락한 12위에 자리했다. 배우 이종석과 나태주 시인의 콜라보레이션 시집 『모두가 네 탓』은 예약판매 시작 직후 1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고,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두 계단 내려가 14위에 자리했다.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을 담아낸 김미경의  『엄마의 자존감 공부』는 지난 주 보다 세 계단 하락해 11위를 차지했고, 국내 최초 바티칸 변호사 한동일 신부의 저서  『라틴어 수업』은 네 계단 내려가 15위에 머물렀다. 예약판매 중인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5』은 두 계단 상승해 16위에 안착했고, 100일만의 영어 초보 탈출 비법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세 계단 하락한 17위에 자리했다. 자기 자신을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지난 주 보다 두 계단 내려가 18위에 이름을 올렸고, 성공학의 대가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내놓은 새로운 자기계발서 『겟 스마트 GET SMART』는 2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중국 고전문학의 정수로 꼽히는 『홍루몽 세트』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20년 경력의 베테랑 기자가 전하는 업무용 글쓰기 노하우를 담아낸 『일하는 문장들』은 2위를 차지했다. 건강 지식을 바로잡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장내세균의 비밀을 최초 공개한 『장내세균 혁명』은 4위, 북유럽 특유의 환상적인 분위기와 강렬한 반전이 특징인 판타지 스릴러 『라우라 화이트가 사라진 밤』은 5위에 올랐다.

 

 

 <12월 1주 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1

신경 끄기의 기술 

 2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 

 3

언어의 온도 

 4

82년생 김지영 

 5

트렌드 코리아 2018 (10주년 특별판)

 6

그대 눈동자에 건배

 7

파리의 아파트 

 8

오리진 1 

 9

오리진 2

 10

모두가 네 탓

 11

엄마의 자존감 공부

 12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밀리언 특별판  

 13

아르테미스

 14

말의 품격  

 15

라틴어 수업

 16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5

 17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18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19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20

겟 스마트 GET SMART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시인 김겨울의 첫 시집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왔던 김겨울 작가가 시인으로 돌아왔다. 어쩌면 본래 시인일지도 모르겠다. 김겨울 시인은 우화라는 이야기의 형태를 빌려, 담대하게 불가해한 인생의 의미와 슬픔이 가져다주는 힘을 노래한다. 다 읽고 나면, 이 시인의 노래를 가만히 서서 듣고 싶어질 것이다.

수사학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설득을 위한 기술'로 문장과 언어의 사용법을 연구하는 학문인 수사학. 이를 바탕으로 상대방의 마음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28가지 대화법을 담았다. 대화와 설득에 번번이 실패한 사람이라도 이 책을 읽는다면, 싸우지 않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매사가 귀찮은 사람이라면 필독

무기력. 전 세계를 뒤덮은 감정이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코로나 팬데믹 3년이 결정적이었다. 매킨지 조사로는 세계 직장인 42%가 무기력한데 한국은 51퍼센트로 높은 편이었다. 희망은 있다.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 무기력을 극복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어린이들이 던지는 유쾌한 한 방

궁금한 건 뭐든지 파헤치는 '왜왜왜 동아리' 제대로 사고쳤다?! 반려견 실종 사건을 파헤치던 동아리 아이들, 어른들이 이익을 위해 선택한 일들이 환경오염을 초래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기후 행동에 나서게 되는데... 세상을 바꿔나가는 개성 넘치고 활기찬 아이들의 반짝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