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화. 99번의 성공보단 1번의 실패가 무섭다
9억 가진 사람이 10억 채우려고 하고 10억 가지면 20억- 20억 가지면 100억 갖고 싶은 것이 인간 아닌가. 주식 베팅 하는 것마다 대박을 치니까 무서운 게 없더라고.
글ㆍ사진 허영만(만화가)
2017.11.27
작게
크게

<허영만의 3천만원>은 , , 등 명작을 탄생시킨 허영만 화백이 다섯 명의 주식투자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아 실제로 자신의 돈 3천만 원을 투자하면서 일어나는 과정을 그린 카툰 칼럼입니다.

 

17화~30화의 자세한 내용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허영만 저 | 가디언
이제 막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된 초보 투자자이든, 이미 투자를 시작한 기존 투자자이든, 개미투자자라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만한 실질적인 투자의 지침과 다양한 조언을 담고 있다.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던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호조, 최근 다우지수의 급락에 이르기까지의 상황 속에서 각 자문단의 추천 종목과 시장에 대한 분석, 매매 스타일의 차이를 지켜보는 것도 재미를 더한다.


 

 

 

 

 

 

         

 


     목록보기        첫 화 보기      

line.jpg

 

 

 

 

 

 

#주식 #실패 #명예욕 #저점 매수 #타이밍 #삼성에스디에스 #참좋은여행 #KODEX #카카오
33의 댓글
User Avatar

dewaere

2017.12.05

이번 회차는 확 와닿네요. 99번의 성공을 했어도 단 한 번의 치명타로 이 시장에서 퇴출당하는 게 이 바닥이라 언제든 조심할 수밖에요.
답글
0
0
User Avatar

pinkloving2

2017.12.04

회사 입사하여 초년시절,,,, 회사안에서 하루 12시간 이상을 있다보니 직원들의 말이 모두 정보인것처럼 느껴지고 누가 얼마 벌었더라 하는 소리에 1년치 월급을 주식에 투자 하였다 휴지조각이 되고서야 잃은사람은 저녁에 술마시며 한탄하고 번사람만 점심시간에 웃으며 얘기하는걸 술한방울 안먹는 술자리에도 가지 않는 초년생이 몰랐던 비화... 흑흑
값진 경험이었죠,,, 모든건 공부와 정보로부터 시작됨을 정보도 걸러서 듣고 판단해야함을 ^^
답글
0
0
User Avatar

jyi0606

2017.12.03

주식 할 때 가장 필요한건 절제하는 마음인 것 같습니다.
답글
0
0

더 보기

arrow down
Writer Avatar

허영만(만화가)

1974년 만화가로 공식 데뷔했다. 1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으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가로 손꼽힌다. 스스로 주인공이 되어 독자 앞에 나타난 『허영만의 만화일기』가 최근작으로, <채널예스>에는 직접 투자한 내용을 바탕으로 만화를 그리는 '삼천만 원'을 연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