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놀이터

흉악 연쇄살인범, 공소시효 끝나자 자서전 출간 - 「내가 살인범이다」

송중기 박보영 주연 「늑대소년」 흥행수익 1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늑대소년」의 독주를 견제할 작품으로는 11월 8일 개봉하는 「내가 살인범이다」가 꼽힌다. 스타가 된 연쇄살인범, 그를 잡으려는 형사. 공소시효가 끝난 뒤, 자신이 연쇄살인범이라 밝힌 이두석은 스타가 되고. 형사 최형구는 이두석을 어떻게든 잡아넣으려고 한다. 정재영이 최형구 역을, 박시후가 이두석 역을 맡았다.

송중기, 박보영이 주연한 「늑대소년」이 흥행수익 1위를 차지했다. 10월 31일 개봉한 이 작품은 제목 그대로, 늑대인간을 소재로 했다. 보통 인간과 다른 존재인 한 소년이 소녀를 만나면서 인간적인 감정에 눈을 뜬다. 늑대소년이 동물적인 본능과 인간적인 감정 사이에 갈등하는 가운데, 마을 사람들은 소년을 의심과 공포의 눈초리로 쳐다본다. 개봉한 뒤 1주일 만에 100만 관객 달성에 성공하며 누적관객 수 129만 명을 기록했다.

 

10월 26일 개봉한 「007 스카이폴」은 1위를 내주며, 2위로 내려앉았다. 누적관객 수 169만 명. 올해 하반기 영화계를 정복한 「광해, 왕이 된 남자」가 변함없이 사랑을 받으며 흥행순위 3위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1,141만 명이 이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관을 찾았다.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을 원작으로 한 「용의자 X」는 4위, 누적관객 수 146만 명이다.

 

 

「늑대소년」의 독주를 견제할 작품으로는 11월 8일 개봉하는 「내가 살인범이다」가 꼽힌다. 스타가 된 연쇄살인범, 그를 잡으려는 형사. 공소시효가 끝난 뒤, 자신이 연쇄살인범이라 밝힌 이두석은 스타가 되고. 형사 최형구는 이두석을 어떻게든 잡아넣으려고 한다. 정재영이 최형구 역을, 박시후가 이두석 역을 맡았다.

 

한국영화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다코타 패닝이 출연한 「나우 이즈 굿」도 11월 8일 개봉했다. 로맨스 영화인 이 작품은 백혈병 소녀의 사랑 이야기를 그렸다. 시한부 소녀가 죽기 전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세우는 가운데 한 남자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AI, 전혀 다른 세상의 시작일까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사피엔스를 있게 한 원동력으로 '허구'를 꼽은 저자의 관점이 이번 책에서도 이어진다. 정보란 진실의 문제라기보다 연결과 관련 있다고 보는 그는 생성형 AI로 상징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이 초래할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한국 문학의 지평을 더욱 넓혀 줄 이야기

등단 후 10년 이상 활동한 작가들이 1년간 발표한 단편소설 중 가장 독보적인 작품을 뽑아 선보이는 김승옥문학상. 2024년에는 조경란 작가의 「그들」을 포함한 총 일곱 편의 작품을 실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주목받는 수익형 콘텐츠의 비밀

소셜 마케팅 전문가 게리 바이너척의 최신작.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소셜 플랫폼의 진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6단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팔로워 수가 적어도 당신의 콘텐츠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삶의 끝자락에서 발견한 생의 의미

서른둘 젊은 호스피스 간호사의 에세이. 환자들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며 겪고 느낀 경험을 전한다. 죽음을 앞둔 이들과 나눈 이야기는 지금 이순간 우리가 간직하고 살아야 할 마음은 무엇일지 되묻게 한다. 기꺼이 놓아주는 것의 의미, 사랑을 통해 생의 마지막을 돕는 진정한 치유의 기록을 담은 책.


PYCHYESWEB01